☆★☆ 9급 공무원 인기직렬-합격생들이 전하는 비법 ★☆
보험☆2016.06.24 14:09

현대인은 암세포 주의보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인 암은 주위에서 비교적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질병이며, 

노인의 절반이 암으로 사망하고 있고, 

인구의 3명 중 1명이 암에 걸려 있으며, 

30년 전과 비교해 봤을 때 암 환자수가 20배나 증가한 것이 현실이다.


암 발병 확률은 더욱 높아져가고 있고, 

희귀암이라고 불리는 신종암들이 생겨나고 있다.
말 그대로 암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질병이고, 

누구나 대비해야 하는 질병인 것이다.



암보험이라는 우산이 필요한 이유

 

 

이렇게 현대 사회에서 암이 흔한 질병 중 하나가 되었으며 

치료비 부담이나 치료를 위한 생활비 부담 또한 큰 것이 사실이다.
특히 가장이 암 치료로 직장 생활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문제이며, 80%가 넘는 암환자들이 암 진단을 받고 난 후 실직하거나 휴직해서 생활비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








치료비는 물론 생활 유지나 간병에도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암은 꼭 미리 보험으로 대비해야 하는 것이다.


왜 암 보험은 계속 보장받아야 할까



그런데 암 보험을 선택할 때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보장 횟수이다.


암 진단을 받았던 환자들 중 25%, 즉 4명 중 1명이 재발하는 암 때문에 또 다시 고통을 받는다.

 

암세포는 재발이나 전이가 쉬워서 암을 완전히 치료 한 환자라고 해도 긴장을 놓을 수 없으며,
암 진단과 함께 가장 먼저 전이 여부를 파악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050-7082-1742




암세포의 특성이 계속해서 커지고 새로운 부위를 찾아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암 치료의 최종 목표는 치료가 아니라 전이와 재발 방지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다.
때문에 암 보험도 계속해서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찾아야 마땅하다.

한 번 암 진단을 받고 나면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시 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비싼 보험료를 내고 보장을 받는 정도가 최선일 것이다.
암이 전이가 되거나 재발이라도 해서 다시 암 진단을 받게 된다면 치료비는 물론 생활비까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하는 것이다.
따라서 재발한 암도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하면 정말 좋을 것이다.

 


 

 



계속 보장받을 수 있는 암보험이 인기



재발이나 전이된 암을 계속해서 보장해 주는 현대해상의 '계속받는 암보험'이 인기라고 한다.
2년 안에 암 재 진단을 받을 경우 2천 만원을 보장해 주는, 계속 보장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계속해서 암을 보장해주는 '계속받는 암보험' 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선택할 수 있어서, 

필요하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암환자의 생존율이 높아지고, 암 재발률도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한 보험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신상품이라 가입률이나 손해율이 높을 경우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가들의 상담을 통하여 신속하게 가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계속받는 암보험과 일반 암보험 차이점 비교


보장 횟수
우선 계속받는 암보험과 일반적인 암보험은 보장 횟수가 다르다.
통상의 암보험은 맨 처음에 발생한 암을 보장해 주지만 

그 이후에 재발하거나 전이된 암은
보장해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좀 더 앞서나간 암보험은 두 번째 암까지 보장해 주는 경우도 있지만, 

워낙 재발이나 이전이 잦은 암의 경우 두 번 보장으로도 모자란 경우가 있다.

 





계속받는 암보험의 경우 암 진단을 받고 치료비를 보장 받은 후에도 2년 경과 후에 다시 진단 받는 암을 계속해서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재발이나 전이가 되면 어떻게 하지?' 하는 걱정 없이 치료에 전념할 수 있다.


보장 범위
처음으로 진단된 암세포가 같은 부위에 계속 남아 있는 암을 잔류암이라고 하며, 수술 후 미세 잔류암이 남아서 다시 암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수가 있다.

그런데 일반적인 암보험들은 잔류암을 보장해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암 보험을 두 번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이라고 해도 보장되는 암 범위에 제한이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보장 범위는 보험 상품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서 주의가 필요하므로, 가입시 보장 범위에 대해 약관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이와 달리 계속받는 암보험은 암 발생을 계속 보장해 줌은 물론 일반적인 암보험이 보장해 주지 않는 잔류암이나 동일 부위 재발암까지 보장하므로 암 보장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갱신형 비갱신형의 차이
일반적인 일회성 암보장 보험은 비갱신형이며 보험료가 중간에 인상되지 않는다.
하지만 두 번째 암을 보장해 주는 보험은 대부분 갱신형이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입시부터 계속 신경을 써야 한다.







반면 계속받는 암보험은, 


보험료가 인상되는 갱신형 또는 보험료 변동 없이 정해진 기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연령만기형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보험료 부담이나 향후 미래 자금 흐름 등을 고려해서 선택이 가능한 실속형이라고 볼 수가 있다. 



(more.. 계속받는 암보험)  






 


관련 사이트

 

보험료 비교센터  국내 모든 보험상품 관련 가장 빠르고 최적화된 보험료 무료 안내.


생활필수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어린이.태아보험, 연금저축.암보험 전문 플랜.


보험가격비교  우수 보험사 비교견적. 고객만족도 1위 보험. 무료상담. 무료견적.

 

s2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