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9. 9. 21. 20:01

바야흐로 건강도 재테크인 시대에 접어들었다


언제부터인가 [메디컬푸어 (Medical Poor)] 라는 신조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사전적 의미로는, 아파도 병원에 갈 수도, 약을 먹을 수도 없으며, 비싼 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집을 팔거나 사채를 쓰는 신빈민층을 일컫는 말이다.


현대문명사회를 살아가면서 의술의 발달과 평균수명의 증가에 비례하여,

의료비 지출이 많아서 월급을 받아도 여전히 가난할 수 밖에 없는 가계를 의미하는 신조어가 바로 메디컬푸어 이다.



병원비 마련을 위해 집을 팔고 사채를 쓰는 경우도 있으며, 본인이나 가족 중 누군가가 건강보험이 잘 보장해 주지 못하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의료비 부담이 커져서 메디컬푸어족이 되는 사례가 많다고 한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의료비 말고도 양육비, 교육비, 노후 자금 등 준비해야 할 것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닌데 건강 재테크에도 힘써서 재정적 여유를 확보하는 것이 필수가 된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다.

건강이 곧 재테크인 시대가 된 것이다.
 

 

건강 재테크의 방법


건강한 심신을 위한 부단한 본인 노력이 필요한 것이 인생의 여정이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만에 하나 엄청난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는 미래의 의료비에 대한 
재정적인 준비 또한 필요하다.

건강 재테크를 위해 의료비를 줄이고 자금을 확보 할 수 있는 실천 지침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건강한 심신 유지가 곧 재테크



흔히 건강 재테크라고 하면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방안이나
건강한 생활 습관 등으로 [건강한 심신] 이라는 자산을 지키는 방법들이 많이 거론된다.

가장 근본적으로 건강이 중요하니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한 습관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건강한 식습관 및 운동습관의 생활화로 건강한 일상을 달성하면 된다.

여기까지는 본인의 인내심과 습관적인 노력만으로도 얼마든지 달성이 가능하다.



보건소를 활용할 것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보건소는 어려운 이웃이나 어르신들만 가는 곳이 아니며, 지역 주민들도 저렴하게 건강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보건소라는 곳이다.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간단한 진료나 치료를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으며, 아이들의 충치예방이나 장기간 치료가 필요한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진료도 진행되고, 공공보건포털을 이용하면 예약도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면 메디컬푸어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의료비 할인 카드를 이용


의료비 지출이 많은 사람의 경우, 

의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러 금융기관에서 생활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는 병원이나 약국을 이용 할 때 할인이 되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다.
이런 혜택들을 확인하고 의료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적으나마 의료비 지출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국민건강보험이 미처 보장해 주지 못하는 만성 질환의 경우 의료실비보험으로 부담을 더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치료비는 물론 만성질환자들이 부담스러워 하는 처방 조제비에 대한 보장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메디컬푸어를 방지하는 충분한 수단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보장 종류 중 필요한 것들을 잘 선택해 가입해야

유지가 쉽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된다.
어떤 특약을 구성하느냐, 의료비 중 자기부담금을 얼마로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이나 생활 환경, 가계경제 상황 등을 잘 고려해서 적정한 수준의
의료실비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hi1



본문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