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8. 5. 5. 08:58
한국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주요 사망 원인으로는 
암을 비롯하여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을 들 수가 있으며, 
치명적인 질병이다 보니 치료하는 데 많은 돈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오늘의 행복을 내일로 미래로 이어가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서 

이런 장기간병도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가 필요하다.

 


기대수명과 건강수명의 차이에 따른 장기의료의 시대

 

 

통계자료를 보면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약 81세인 데 비해 

건강수명은 66세로 

무려 15년의 차이를 보인다.

즉 15년 정도를 신체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상태로 보내고 있다는 얘기다.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15년이라는 기간은 정말 긴 시간이다.


그 기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병원생활을 해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또 날마다 갖가지 약을 먹어야만 여러 가지 아픔에서 벗어날 수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렇듯 평균수명이 늘어난다는 것이 마냥 좋은 일만은 아닐 수도 있다

  

물론 의료기술이 더욱더 발달하기 때문에 과거보다는 훨씬 더 오래 살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고 있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이런 의료기술의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이를 이용할 수 있는 경제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하지만 아무리 의료기술이 발달된다 하더라도 신체가 노후화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는 사람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일인지도 모른다.

 






해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각종 노인성 질환은 점점 늘어만 가고 있다.

이렇게 평균수명의 증가는 

우리를 점점 의료화로 만들고 있으며 

이렇게 장기의료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급증하는 장기간병상태에 대한 사전 대비가 중요

 

 

통계치에 나타난 65세 이상 고령자의 만성질환 분포 자료를 보면 현재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노인 중에 앓고 있는 질병이 1개인 경우는 14%, 2개인 경우는 21%이고, 특히 3개 이상의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는 무려 61%에 이를 정도로 우리 국민의 의료화는 점점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의 삶은 과거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 어떤 병에 걸리면 고치고 치료해주던 ‘Cure’가 중요시되었다면, 최근에는 함께 곁에서 지켜봐주고 돌봐주는 ‘Care’가 더 중요시되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간병(看病)이 더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








간병이란 병을 지켜보는 것으로, 환자의 상태가 어떤지를 항상 곁에서 살펴보고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는 것이다.


또 다른 변화로는 

과거에는 급성질환이었다면 

최근에는 만성질환으로 바뀌는 경우가 많다.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그동안 생명을 위협하거나 고칠 수 없던 질병들이 이제는 완치까지는 못 하더라도 생명에는 큰 지장이 없을 정도로 의료기술이 발전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암이라는 질병만 하더라도 과거에는 전혀 손쓸 수 없는 무서운 질병이라고 했지만 요즘에는 완치율도 높아지고 생존율 또한 매우 높다.

더 이상 치료가 불가능한 병이 아니라는 얘기다

 

치매로 대표되는 장기간병상태

 

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은 첫 번째는 암이고, 두 번째는 치매로 나타났다.

질병이나 재해사고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져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장기간병 (LTC, Long Term Care) 상태 중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질환은 치매이며, 

 

현재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이 이미 치매 증상을 앓고 있으며 2025년이 되면 100만 명 정도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술이나 치료로는 쉽게 낫지 않는 장기간병은 스스로 식사하기, 옷 입기, 화장실 가기 등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하고,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만 한다.

이 때문에 환자 본인의 병보다는 ‘가족의 병’이라고도 한다.

전담 요양시설에 경제적 비용을 지불하고 간병을 맡기든지, 가족 중 누군가가 일상생활을 포기하고 간병에만 몰두해야 하는 것이다.

‘긴 병에 효자가 없다’는 말이 있을 만큼 장기간병은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가족들에게 큰 상처와 아픔을 남긴다.

 

 

 

 

 

 

따라서 이런 장기간에 걸친 간병을 미리 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치매와 일상생활장해상태를 보장해 장기간병에 대비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LTC보험이다. 








일부 보험사에서 출시된 보험상품에서 

중증치매와 일상생활장해상태에 대해서 평생토록 보장하는 상품으로 가입 이후 

진단 시에는 간병에 필요한 진단자금과 간병연금, 

그리고 만일의 경우 사망할 시에는 사망보험금까지 지급해주기도 한다.

 

평균수명의 증가 속에 조금이라도 건강하고 안락한 노후를 보내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노후 의료비에 대비해 준비해보자.hi3









참고 사이트

 

실버보험.간병보험 가격비교  고연령 부모님을 위한 실버.간병보험-원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가격비교.


보험비교.보험리모델링  보험114-보험포털.


s2 #간병보험 #실버보험 #보험비교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