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부동산2017. 8. 26. 08:01

아주 전망이 좋은 부동산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장만했다고 다 된 것이 아니다.

환금성이 느리긴 하지만 그래도 중요한 것이 환금성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팔고 싶을 때 빨리 처분할 수 있는 부동산에 접근하는것이 현명한 투자방법인 것이다. 

불황에 강한 부동산은 현금화가 쉬운 ‘잘 팔리는’ 부동산이다. 

부동산 투자 시 팔 때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환금성이 우수한 부동산 투자가 현명한 투자법임을 명심하자.

환금성이 결여된 부동산은 

언젠가는 독약이 될 것임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대중교통과 교육환경이 좋은 지역을 선택하라



도시 간의 접근성은 부동산의 가격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유명 중고등학교나 대학교, 유명 학원가가 들어서고 교통 등 접근성도 좋다면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끌어들이기 쉽다. 

특히 신설 역세권은 수요자들이 점차 늘어나기 때문에 

침체기에도 부동산 상승이 꾸준하다.

교통여건이 개선된데가 교육환경까지 좋으면 

중장기적으로 투자성이 배가되어 

환금성 면에서 우수한 부동산이라고 볼수 있다. 



인구 유입이 증가하는 곳을 선택하라


 

인구가 증가하는 곳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환금성도 뛰어난 편이다.

과거 수년간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시∙군∙구라면 가격 상승 여지가 높아 투자유망지로 꼽는 편이다. 

이러한 지역은 점점 생활 기반시설이 확충되고 주변에는 교통여건과 학교, 공원 등 공공시설이 발달되는 등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배후 수요가 풍부한 부동산을 선택하라


 

도심권과 가까운 지역은 근접지역이 많아 투자 수요가 넉넉하다. 

즉 이러한 지역이 부동산 거래도 활발해 환금성이 우수하다.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실거주나 임대수요가 많아 대체로 청약경쟁률이 높고 주변 부동산에도 호재로 작용한다.

지방은 대규모 산업단지나 기업도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지역 등 젊은 층 인구가 늘어나는 도시가 배후수요가 풍부해 수요가 늘어난다.








중소형 실속형 부동산을 선택하라


 

언제든 부동산시장에서는 실속형 아파트의 강세가 계속되고 프리미엄도 형성되고 있는데, 이러한 실속형이 중대형에 비해 환금성이 뛰어남은 물론이다. 

중소형 면적, 남향 설계, 판상형 구조 등 기본에 충실한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며,

실수요 중심의 시장은 항상 건재하며, 화려하고 고급스런 외형의 ‘보기 좋은’ 아파트 보다 볕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살기 좋은’ 아파트가 언제든 주목을 받게 되어 있다.

일조시간이 풍부한 남향 구조의 아파트는 예부터 집을 선택하는 기본 중의 기본으로 꼽혀왔다.

판상형 구조의 경우 맞통풍이 가능해 

늘 쾌적하고 열손실을 줄여 난방비가 적게 드는 

이점을 갖는다는 사실도 알아둘 일이다.

 


랜드마크 부동산을 선택하라


 

어느 지역을 대표하는 곳이나 대표 부동산을 선택하는 것이 나중에 현금화하기 쉽고 갈아타기도 유리하다. 

최고의 지역에 속해 있는 랜드마크 부동산은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규모가 크고, 인지도가 높아 지역 부동산값을 주도하는 선행지표가 되기도 한다.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수요층이 다양하고 두텁기 때문에 환금성이 월등하다. 








따라서 지역 대표 부동산은 주변 여타 지역보다 같은 조건에서도 시세가 높게 형성돼 쉽게 현금화하기 쉬운 특징이 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대단지 아파트는 지역 랜드마크 성격이 강하고 상징성이 커 분양성적도 좋고 입주 후 아파트 값도 이끄는 것이 보통이다.







 

여기에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아파트라면 그 가치는 더욱 올라간다. 


브랜드파워로 인한 단지 가치상승으로 인해 시세가 주변 단지보다 높은 수준으로 형성될 뿐만 아니라, 부동산 상승기에는 먼저 매매가가 오르고 하락기에도 대체로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강북에서는 500세대, 강남은 300세대, 택지개발 신도시 지구는 1000세대 이상이 랜드마크 아파트로 볼 수 있다.






 

 

관련 사이트



한국금융센터 부자들의 생각은 당신과 다릅니다. 부자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s2 #부동산재테크 #좋은부동산 #부동산환금성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