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부동산2017. 8. 18. 11:14

부동산 투자, 땅 투자는 망국병이며 국민적 해악이라는 얘기를 다들 하고 있으며,

땅값 급등시 정부는 부동산 규제정책을 발표하며 상당한 통제를 가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부동산을 통한 또 다른 초과수익 기회는 지금 현재도 우리 곁을 지나가고 있다는 현실에 주목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전국 지가변동률 통계를 종합하면

30년간 소비자물가가 10배 오르는 동안 전국의 땅값은 19배로, 대도시 땅값은 30, 서울 땅값은 37배가 올랐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다.



특히 토지는 발로 뛰어야 성공투자



좋은 투자를 향한 굽히지 않는 열정과 자신감과 성실함이 중요하다.



면밀히 정보를 입수하고 개발예정지를 수십 차례씩 방문하며 현지인과 친분을 맺고 인맥도 단수가 아닌 복수로 맺는 네트웍으로 투자정보와 그 시기를 도출해내야 한다.


그리고 부지런히 확인 또 확인하되 이거다 싶을 때 승부수를 띄우도록 한다.

투자 대상지역에서 전세를 살아보고 교육과 교통환경, 향후 전망 등을 확인한 후, 조금 비싸다 싶고 주택경기 침체기때일지라도 과감하게 매수를 결정해야 한다.



고위험 고수익의 투자종목 토지




흔히 땅에 묻어 두는 게 최고다 란 말들을 많이 하는데,

토지에 대한 투자는 1~2년 안에 사고 파는 단기투자가 아닌 5~10년 단위의 투자로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이며,

자금이 묶일 수 있는 측면과 투자에 실패 했을 때의 후유증도 함께 고려해야 할 고위험 고수익 (High-risk High-return) 의 투자형태로 토지 투자를 생각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1998년 이후 IMF 사태를 겪으며 최고 30%이상 까지 폭락했던 토지시장이 다시 기지개를 켠 것은 충청권 행정수도 이전계획 발표와 수도권 2기 신도시 개발이 본격화 된 참여정부 들어서면서 부터였다.


2005년 전국 땅값은 2176조원으로 2002 1355조원보다 1.6배 상승한 수치인 821조원 이나 올랐다는 사실을 보여주기도 했다.








땅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땅은 공산품에 비유하자면 원자재에 해당한다고 보면 된다.


건물로 완공되어 수요자 에게 양도되는 분양금액에는 건축비와 인건비, 건축사업비와 함께 가장 중요한 토지 매입비가 자리잡고 있다. 

 

땅을 살 때 땅 모양이 잘생겼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중요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땅 모양도 중요하지만 모양과 함께 방향이 중요하며 

그 보다도 중요한 것은 도로와의 연계성 및 인접성이다.

도로와의 인접성과 도로를 향한 배치 방향이 가치를 좌우하며, 소위 모양이 예쁘지 않다면 인접 토지 지주와 연합하여 개발을 하거나 매매를 통한 조합 전략을 세우는 방법도 있다

즉, 길을 읽어야 땅이 보이는 법이며 길 값이 곧 땅값인 것이다.







 

투자용 토지 매입의 적기는 



해당 토지에 대한 개발재료를 정보로 확인하고 가시적인 주변 여건이 조성될 시점에도 투자의 적기로는 늦지 않다고 보면 된다.

주변 개발이나 도로 신설을 앞둔 땅값은 포물선을 그리며 상승하지 않으며 계단식 으로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다.








1단계 개발 기대감이 조성, 확산될 때 한번, 

2단계 구체적인 개발계획이 발표되고 신도시, 공업단지, 도로공사 등으로 인한 용지 수용이 개시될 때 한번, 

3단계 공사 완공 입주후 개발 붐이 주변으로 확산되는 시기에 한번 등 

3~4차례에 걸쳐 계단식으로 오르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물론 1단계 이전 확실한 개발정보를 건설 담당자 등으로부터 미리 알아낼 수 있다면 그보다 값진 투자정보는 없겠지만,

하지만 같은 아파트 단지에도 급매물이 있듯이 1단계나 2단계에서도 부지런히 현지 네트웍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수익자산 창출은 가능하다.


재테크 전략으로서의 적합성과 수익 기대에 크고 작은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시간과 발품을 판다면 주택의 경우보다는 큰 투자수익이 가능한 것이 토지 투자임을 명심하고 가까운 장래에 

고수익 창출 경험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관련 사이트



한국금융센터 부자들의 생각은 당신과 다릅니다. 부자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s2 #부동산재테크 #토지투자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