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부동산2017. 4. 8. 16:42

가장 안전하다는 은행 정기예금 등에 투자하는 경우 돈을 보관하는 용도 내지는 이자와 물가상승률 만큼의 차익을 손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돈을 확실히 벌기 위해서 부동산이나 주식 등을 부득이하게 찾게 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그런데 주식투자란 것이 지독하게 어려운 심리게임이어서 어지간해서는 쪽박차기가 십상이고

특히 부동산투자는 사기와 투자 함정들이 많아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부동산사기 의 예시


 

예컨대 투자금을 특정 전문가나 특정업체, 혹은 특정인들에게 주고 투자를 맡겨놓고 수익금을 받기로 하는 일종의 변종 투자에서 투자금을 받은 일부 전문가들이나 혹은 컨설팅업체가 돈만 받고 잠적하여 피해를 보았다는 내용 등이 그것이며

이런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고 할 것이다.

 


또한 #공동투자 라고 하여 

회원들에게 공동투자를 통해 수익을 나눠갖기로 하고서는 

종국에는 투자금을 돌려주지 않고 공동투자자들간 잡음과 마찰, 심지어 공동투자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나 업체가 돈만 취하고 사라지거나 투자받은 돈을 다 빼돌리고 드러눕는 경우도 발생한다.


그리고 개발지역 내 철거가옥 특별분양 투자사기도 발생하고 있다.

전세난이 심화되고 전세대란이 발생하자 

철거가옥 전세입주권등으로 현혹하는 사기컨설팅업체들까지 생겨나고 있고 

전재산이나 다름없는 금액을 좋은지역에 특별전세입자 권리를 가질 수 있다는 말에 혹해 투자금을 수천에서 억단위로 맡겼다가 다 잃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

 





상가투자에서는 일부 부동산업자들 혹은 떴다방들이, 붙지도 않은 #상가프리미엄 을 부풀려 분양판촉에 악용하는경우도 있고, 

준공 후 임대계약이 이중계약이거나 하여 최소 5천만원~15억 이상 손실을 보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또한 일반인들이 생소한 NPL (부실채권) 투자에서도 잘못 투자하여 투자금을 수천~억단위로 손해보는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이며



토지의 경우에도 기획부동산들이 투자가치가 거의 없거나 있더라도 실제가치보다 많게는 수십배 이상 부풀려 파는 식의 토지 사기도 많은 편이다.

 

그리고 부동산 카페 등을 통하여 각종 수리나 인테리어 전문 홍보업체에서 카페운영자들에게 돈을 주고 카페광고를 한 후 수리비용을 선불로 받아 십수억원대 금액을 받고 사라지거나 심지어 돈을 받은 후 사망하는 일까지 발생한다. 

카페운영자는 아마도 당초에는 좋은 의도로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선의의 마음으로 인테리업자들을 소개한 것일 수 있는데, 오히려 이를 역이용하는 케이스라 할 것이다.







또한 옥석을 잘 가려 좋은 상가에 투자하면 괜찮은 결과를 얻기도 하지만

섣불리 투자하다가 가치에 비해 고분양가로 분양받아 임대수익이 기대 이하이며 매매가격은 큰폭으로 하락하거나 장기공실 등으로 임대료가 대폭 내려가 낭패보는 사례들도 적지않다.

 

최근 유행하는 지역조합주택들도 옥석을 철저히 가려서 꼼꼼하게 투자해야 하는데,

굳이 여러 가지 복잡하게 신경을 많이 써야하고 리스크가 일반아파트보다는 상대적으로 많은 #조합주택 을 분양받을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다.







자신 없는 투자는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종자돈을 은행에 맡기면 돈은 많이 못벌지만 안전하다. 

그러나 계모임이나 다단계, 금융피라미드, 경공매시 공동투자등과 같이 내돈을 특정인에게 맡기는 것 자체는 상당히 위험스런일이다. 

담보를 제공해주니 믿으리라고 안심시키는 경우도 있지만 

막상 당면하여 살펴보면 담보가치가 거의 없거나 하자있는 물건으로 담보권을 통한 투자금회수가 거의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담보가 있으니 괜찮다고 생각하고 돈을 맡겼다가 낭패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내돈은 내가 투자해야하고 내명의로 투자하고 나 혼자 투자하는 것이지 

남에게 내 돈을 맡기면 사고가 터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란 사실도 명심해야 한다.

  

공동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지역조합주택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신규분양상가 및 신규 다가구주택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경매보다 급매가 속편하고 가격도 경매보다 더 나은 경우가 많으므로 경공매나 NPL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토막내서 파는 1억이하 저가 토지는 하지 않는것이 좋다.

  

 

부동산 투자 성공 5원칙 



부동산 투자 사기라는 함정에 빠진 경우 뾰족한 해결책이 없고 돈을 돌려받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며 평생을 휘청거릴 타격을 줄 수도 있을 정도의 비싼 수업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시에는 옥석을 잘 가리고 꼼꼼하게 체크하고 투자에 나서는것이 현명하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부동산투자성공 의 5원칙이란 것인데,


투자 성공을 위해서는 다음의 5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지를 반드시 살펴보고 확인한 후 투자에 임해야만 한다.








1) 매매 타이밍은 적절한가


2) 지역 선정 및 물건 선정은 적절한가


3) 종자돈은 충분한가


4) 결단력이 있는가


5) 사기와 투자 함정 여부를 확인했는가 

 

 

등이며,

 

이 중 한가지라도 충족하지 못하는 투자 상황이라면

단돈 10원이라도 플러스 수익을 발생시킬 수 없는 투자이므로

투자를 철회하는 것이 좋다.








 

참고 사이트

 

한국금융센터 #부자 들의 공통점은. 당신과 다른 부자들의 생활습관.


s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