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카테고리 없음2017. 6. 30. 08:00

통상 우리가 알고 있는 #재테크전략 은 

실제로는 돈을 모으는 데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쉽게 간과하는, 실제로 돈 모을 수 있는 재테크 전략 5가지는 다음과 같다. 


생활 현금흐름을 파악할 것 



사람들은 가계 재정에 대해 점검할 때 식비나 의류비, 전기료 같은 지출부터 살펴보는 경향이 있다. 이런 계산법은 전적으로 의미가 없으며,

매달, 매년 씀씀이가 바뀌는 항목보다는, 빨리 변하기 어려운 지출, 예를 들어 대출 이자 같은 지출부터 점검해야 한다.


빨리 줄이기 어려운 지출 규모를 계산하면 위기가 닥쳤을 때 얼마나 잘 대처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으며,

이처럼 매달 혹은 매년 반드시 필요한 현금을 생활현금흐름이라고 보면 된다.


매년 반드시 필요한 현금만큼 벌고 있다면 재정적으로는 일단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소득이 줄어들 수 있는 만큼, 반드시 필요한 지출을 줄여 나가는 것이 장기적인 재정적 안정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다.



영속적인 소득원이 필요하다



모든 사람들이 영속적인 소득 흐름을 구축하는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

이는 꾸준히 현금을 창출해주는 소득원을 만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영속적인 소득 흐름은 임대료가 나오는 부동산이 될 수도 있고 인세가 꾸준히 나오는 책이나 음악이 될 수도 있으며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이 될 수도 있다.

 


영속적인 소득 흐름은 사업에서도 성배와 같은 것이며,

누구든 지속적으로 현금 창출이 가능한 모델로 구축하는데 힘을 쏟아야 한다. 


하지만 영속적인 소득 흐름으로 연금보험은 추천 대상으로 보지 않는 전문가들도 있으며,

사망시까지 연금을 준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불입하는 돈에서 떼내는 수수료가 너무 비싼데다 한번 가입하면 마음이 바뀌어도 해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주식에 대해선 잊어라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시장 상황과 별 상관이 없이 돈을 모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식 투자는 그들이 성공한 원인이 아니라 성공하는데 필요한 수단이었을 뿐이다.

주식이니 채권이니 하는 투자 전략이나 투자 방법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더 큰 재정적 설계도를 그려보는 것이 좋을 수가 있다.



퇴직을 위한 저축에 올인하지 말 것



물론 퇴직을 위해 저축은 해야 하지만 연금저축처럼 노후 대비용으로 나온 절세형 상품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은 돈을, 중간에 해지하기 어려운 연금저축이나 연금보험에 넣어두면 경제적으로 위기가 닥쳤을 때 대처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위기 때 생존 여부는 적응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다.


너무 많은 돈이 퇴직용 저축에 묶여 있으면 변동성이 심한 세상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워질 수 있슴을 명심해야 한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개인연금저축이나 개인연금보험에 가입했다가 중간에 해지해 값비싼 해지 수수료를 물고 있으므로,

따라서 퇴직에 대비해 저축하되 단기적으로 융통할 수 있는 돈을 모으는데 우선순위를 둬야 한다.

또한 언제든 꺼내 쓸 수 있는 돈이 있어야 좋은 투자 기회가 왔을 때도 잡을 수 있다.








작은 집을 구입할 것



한창 주택 구입 붐이 일 때에 사람들은 부동산 중개업소에서 '당신의 소득 수준이라면 몇억짜리 집을 살 수 있다는 식의 말을 많이 듣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자기 소득으로 살 수 있는 한도 내에서 가장 비싼 집을 사게 되며, 당연히 상당한 융자를 받게 된다.


자신의 소득 수준에 근거해서 살 집을 결정했던 사람들은 결국 금융위기가 닥칠 때 직장을 잃고 빚을 갚지 못해 집마저 잃게 된다.

따라서 현재 소득에 관계없이 

작은 집이 위기 때 유리하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관련 사이트



한국금융센터 부자들의 생각은 당신과 다릅니다. 부자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s2#부자되는재테크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