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6. 2. 4. 15:54

최근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늘어나고 있다. 


암보험이 몇 년 전 판매중지, 보장금액축소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잠시 주춤거렸다가 

최근 들어 다시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주변을 둘러보면 

대부분의 경우 암보험 하나씩은 다 가입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도 

여전히 암보험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보면,


암보험을 아직까지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거나, 

이미 암보험을 가입한 사람들이 보장기간을 더 늘리거나

보장금액을 더 높이기 위해서 

추가로 가입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자료에 따르면 

실제 암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의 비율을 살펴보면 

56% 정도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시간이 조금 더 흘렀으니 이보다는 더 많이 가입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이 신규로 암보험을 가입하려 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암보험 종류 선택 요령



최근 판매되고 있는 암보험의 종류를 살펴 보면 80세만기 비갱신 보험, 100세만기 비갱신 보험, 종신 비갱신 보험, 갱신형 암보험, 2차암보험 등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 


암보험의 추이가 갈수록 위험률이 높아지고 있어서 이런 점을 감안하면 

처음 가입 시에는 갱신시마다 보험료가 오르는 갱신형보다는,  

처음은 조금 비싸더라도 이후에는 전혀 보험료 변경이 없는 비갱신형암보험이 유리할 수 있다. 


또한 보장기간은 가급적 길게 하는 것이 좋은데, 

지금 현재에는 대부분 100세만기 비갱신으로 많이 가입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암보장금액 선택 요령



암보험도 암의 종류에 따라 보장하는 금액이 차이가 나고 있는데, 일반적인 암을 기준으로 한다면 보통 암 발병시 6개월 정도 치료기간 동안에 1,500만원에서 ∼ 2,000만원 정도의 치료비를 내고 있다. 

여기에 간호비용과 기회비용 등 간접비용을 추가로 감안한다면 3,000만원 내지 4,000만원 정도의 금액이 적당할 수 있는데, 

실제로 암보험을 가입하는 사람들의 평균 금액도 3,000만원 약간 상회하는 금액을 주로 가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정암.고액암 선택 여부



일반적인 암에 추가로 백혈병 등의 고액암 등을 추가로 보장받고자 한다면 고액암특약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고액암특약을 선택하면 일반암보장금액에 추가로 선택하여 가입한 고액암특액의 보장금액을 합산하여 보장을 받게 된다. 

그러나 고액암특약의 선택여부가 암보험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 되기보다는 부수적인 요인으로 보는 것이 나을 수 있다.



암 입원.암 수술 선택



암보험의 경우 대부분이 암이 발생하게 되면 진단자금을 가입한 금액을 정액으로 한번에 지급한다. 

이 금액이 부족하거나 추가로 또 다른 암에 보장을 받고자 한다면 암입원특약과 암수술특약 등을 추가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암입원특약과 암수술특약을 선택하게 되면 암진단자금과 별도로 입원일수와 수술시에 추가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기타



일반적인 암보험의 보장금액이 같다고 하더라도 세부 종류별 보장금액은 차이가 날 수 있다. 

그러므로 본인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암종류가 있는 경우라면 해당 종류의 보장금액을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동일한 보장을 하는 암보험이라고 하더라도 보험료가 차이가 날 수 있다. 

따라서 보험료 확인도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암보험의 보혐료는 남자가 싸다고 해서 여자도 똑같이 싸거나, 20세가 저렴하다고 해서 40세도 똑같이 저렴하지는 않을 수 있다. 

그러므로 보험료 비교는 반드시 본인의 조건으로 확인하고 가입토록 한다. 

암보험 가입 시 암보장 외에 사망보장 등을 불가피하게 같이 가입하는 경우가 있다. 

사망보장 등이 본인에게 필요하다면 상관이 없으나 

그렇지 않다면 가급적 암 이외의 보장은 적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결국은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유리한 상품이 될 수 있다.  hi1






 


관련 사이트

 

보험료 비교센터  국내 모든 보험상품 관련 가장 빠르고 최적화된 보험료 무료 안내.


생활필수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어린이.태아보험, 연금저축.암보험 전문 플랜.


보험가격비교  우수 보험사 비교견적. 고객만족도 1위 보험. 무료상담. 무료견적.

 

sp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