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카테고리 없음2017. 4. 15. 22:06

혼자 먹고 혼자 지내고 혼자 자는 싱글족 

그리고 일인가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들에게는 특히 경제적인 독립은 홀로 살아가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필수 조건이다. 
혼자 살기 때문에 자칫 돈을 모아야 한다는 생각이 없고 저축률이 떨어질 수 있지만 #1인가구 도 ‘가정’이라는 차원에서 준비해야 한다. 

혼자 사는 싱글들은 곁에서 보면 화려하지만 실제로는 속 빈 강정인 경우가 많다. 
당장 지금 여유 있는 삶을 즐기다 보니, 미래에 대한 경제적인 준비는 부실하기 때문이다. 
사실 대다수 싱글족에게는 결혼, 주택 마련, 저축 등은 현실에서 크게 와 닿지 않는다. 
홀가분하다 보니 과소비 유혹이 커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화려한 #싱글족 으로 살아가려면 노후 준비를 서둘러야 하며 그러지 못한다면 

길고 긴 노후가 비참한 시간들로 점철되기 쉽다.


반드시 주택을 장만하고 노후생활은 #개인연금.주택연금으로


싱글족은 주택 마련은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부동산도 유용한 은퇴자산으로 활용할 가치가 있다. 
싱글족은 재산을 물려줄 배우자나 자녀가 없어 은퇴까지 형성된 자산을 은퇴기간 동안 효율적으로 나눠 사용하면 된다. 

이런 의미에서 정부의 #주택연금제도 는 싱글족에게는 매우 유용한 은퇴 투자전략이다.








주택금융공사에서 1~2인 가구와 고령화 가구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노인복지주택에 대해서도 주택연금 보증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주택연금으로 활용 가능한 주택을 맡기고 매달 일정액을 받기로 선택하면 사망 시까지 월 일정액을 계속 받을 수가 있으며
여기에 그동안 본인이 매월 낸 국민연금에서도 월정액을 확보한다면
매월 현재 가치로 200만원 이상 수준의 생활이 가능할 수도 있는 것이다.



암 보험을 들어라


싱글족은 소득기간 중 현재의 재정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미래의 현금 흐름까지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발생 확률이 높은 질병인 암은 평균수명까지 생존 시 발생 확률이 3명 중 1명이고 치료비도 만만치 않은 질병이다. 

혼자 사는 싱글족이 큰 병에 대비해서 미래에 큰돈이 들 수도 있는 현금 지출에 대비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암보험에 가입할 땐, 보험 기간 중에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 갱신형을 선택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기대수명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수입의 절반은 저축하고 명품소비 절대 금지


싱글족 및 독신세대는 재산 형성과 재산 증식에 대한 동기부여가 상대적으로 약하며 지출을 통제해줄 사람이 없어 과소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싱글족은 고급 승용차, 명품 가방 등 여유 있는 혼자의 삶을 즐기고 싶어한다. 
가족 부양, 자녀교육비, 주택 구매 등에서 자유롭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기엔 보이지 않는 함정이 있다.
과소비로 인하여 저축이 거의 없어지는 상황을 맞게 된다는 것이다.

지출을 한꺼번에 줄일 수 없지만, 수입의 40~50%는 저축이나 투자를 통해 과도한 소비를 막아야 할 필요가 있다.







모아서 꼭 필요할 때 멋있게 쓰자는 생각으로 생애 이벤트별 저축 주머니를 구분해서 차곡차곡 쌓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더구나 지금의 명품 생활이 노후까지 이어질 것이란 보장도 없다. 
언제까지 소득이 이어질 수도 없고 소득이 중단됐을 때 따로 보살펴 줄 사람도 없다. 

싱글족은 가족이 없어 혼자서 노후를 보내야 하는 특수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어 젊은 날의 베짱이도 좋지만, 
노후를 위해 윤택한 개미가 돼야 한다.






 

관련 사이트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맞춤형 재테크. 종자돈 만들기.


s2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