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세상엔 공주병, 왕비병이 유행한다.
하지만 때론 스스로 행하는 자발적인 착각이 중요하기도 하다.
자기쇄뇌, 자기최면으로 언젠간 미인으로 변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무척 크다고 하므로..
명품 탤런트 김자옥의 히트곡 [공주는 외로워]
탤런트 김자옥은 KBS 2TV '해피투게더시즌3'에 출연해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힘든 시기를 보냈을 때 '공주는 외로워' 덕에 웃음을 되찾았다고 털어놨다.
아련한 추억을 되짚어 보는 '캐비닛 토크' 시간에 공주 인형을 준비한 김자옥은 "지금 생각해도 너무 웃기다.
'공주는 외로워' 덕에 드레스는 원 없이 입었다"고 입을 열었다.
김자옥은 "당시 1년 사이에 아버지와 어머니가 모두 돌아가셨다.
너무 좋아하는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나는 죽고 싶었고 살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나 "태진아를 만나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가 코미디 프로그램의 한 코너인 '세상의 모든 딸들'에서 공주 같은 이미지로 출연했다.
예전에는 엘리버이터를 타면 함께 탑승한 학생들이 '어머나'라며 놀랐는데 이후에는 막 웃더라.
왜 웃냐고 물으면 '너무 예뻐서요'라고 대답한다.
그럼 나는 '이뻐서 웃니? 웃기니까 웃지'라고 했다"며 즐거웠던 추억임을 되새겼다.
김자옥은 당시 엄청난 공주 열풍을 일으켰고 결국 '공주는 외로워'라는 노래까지 발표해 크게 히트했다.
김자옥은 당시 성공으로 갑작스레 부모를 잃은 슬픔과 우울증을 가뿐히 이겨낼 수 있었다..
공주병의 6가지 유형~~~
1. 나폴레옹형 : 나의 사전에 추녀란 없다!
2. 이순신형 : 나의 미모를 적에게 알리지 말라!
3. 맥아더형 : 미인은 죽지 않는다. 다만 사라질 뿐이다~
4. 안중근형 : 단 하루도 예쁜 척 하지 않으면 온몸에 닭살이 돋는다~
5. 갈릴레이형 : 그래도 나는 예쁘다.
6. 사오정형 : 나는 공주다! (본시 사오정은 남자인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