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공무원.자격시험2017. 9. 23. 08:05

경기불황으로 창업 시장이 어려워지고 

여기에 장기화된 청년실업까지 더해지며, 

정년 없이 평생 직업으로 보장되는 공무원이나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특히 공무원보다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고 

개인의 경쟁력도 살릴 수 있는 

국가전문자격증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자격증 시험으로는 행정사와 주택관리사가 있다

 

 

주택관리사는 여건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안정성에 어느 정도의 고소득이 보장되는 직업으로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시험에 응시하고 있으며 



법률계 자격증 시험 중에서 가장 쉬운 시험 중의 하나로 꼽힌다.

 

취득 후에는 공동주택관리소장, 건설업체 등으로 취업해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 주택관리사 무료상담 및 자료신청



행정사는 1961년도에 처음 도입됐으나 2013년 처음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자격증으로, 기존에는 퇴직한 공무원들만 맡아 하던 직업이었지만 법령이 개정되면서 누구나 시험을 통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행정 업무가 점차 복잡하고 다양해지면서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행정사 자격증이 향후 유망 자격증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행정사 자격증 소지자는 행정사사무소 또는 법무사사무소로 취업할 수 있고 향후 개인 창업도 가능하다.

 

행정사란

 


 

행정사란, 타인의 의뢰를 받아서 보수를 받고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나 주민의 권리의무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및 대리제출 등을 업무로 하는 자를 말한다.

1961년 제정된 행정서사법에 따라 행정서사라고 부르다가 1999년 이 법이 행정사법으로 전문개정되면서 명칭도 바뀌었다.


행정사는 이의신청을 포함한 행정심판이나 소청, 국민건강, 연금공단 요양비 신청 등 사회보장법 관련 심사청구, 해난심판 등 행정업무에 사실조사 및 대리를 의뢰받고 착수금, 신의성실원칙 등이 기술된 계약서를 작성하고,

  

관련서류를 검토하여 법리적인 대안을 연구하며 의뢰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특히 의뢰인의 의뢰에 따라 실체적인 진실을 규명하는 차원에서 사실조사 및 확인 등을 실시하며,

 

작성된 서류를 행정기관에 의뢰인을 대신하여 제출하고,

 

기타 외국어 번역에 대한 공증업무를 수행하기도 한다.


 

행정사의 전망

 

 

행정업무가 날이 갈수록 고도화, 전문화되는 추세이며 다문화 주민이 급증 등으로 행정기관을 상대로 한 각종 민원행정 업무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행정사 제도가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은 폭넓게 조성되어 있다.








또한 행정서사법 제 6조에 의해 행정서사의 시,구 별 정원제를 실시하고 있는 바,

이는 주민등록인구 10만까지는 30인 이내로 하고 , 인구 10만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인구 5천을 초과할때마다 1인의 정원을 추가하고 있다는 것으로,

 

특히 외국인 출입국, 자동차등록 관련 대행은 수요가 많아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

 


 

 

 


이 공인행정사 자격시험이 최근 주목을 받는 것은 공인중개사와 같이 노후대비를 위한 자격증으로 본인의 노력에 따라 고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2013년 1회 시험의 경우 전직 공무원들이 합격자의 다수를 차지하기도 했다.

 


홍보배너링크




행정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주택관리사 공인행정사 두 자격시험은 모두 전망이 좋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연령, 학력, 경력, 성별, 지역 등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짧은 기간 동안 효율적인 학습으로 시간 활용을 적절히 하여 핵심을 공략하는 철저한 준비를 한다면 자격증 취득이 그리 어렵지는 않다.

 

공인행정사는 특히 은퇴를 앞두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베이비붐 세대의 관심을 끌면서 인기를 더해가는 자격증으로서,

 

 

 

 

 

 

체계적인 강의로 합격률을 높이고 있는 우수 교육기관을 선정하고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무료상담 및 무료자료 요청으로 사전에 학습계획을 치밀하게 준비하는 것이 조기 자격취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행정사 무료상담 및 자료신청








관련 사이트


 

고시패스 [링크]


9급 공무원 인기 직렬 [링크]


스마트한 합격★eGosi.co.kr [링크]


#공무원시험일정 및 합격자 발표 [링크]

 

#지방직공무원시험일정/합격자 발표 [링크]


s2 #행정사자격증 #행정사시험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