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공무원.자격시험2019. 4. 22. 23:00

군무원이란


국군에 소속되어 군의 관리사무나 후방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을 말하며, 

국방부를 비롯하여 조달본부, 육군, 해군, 공군에 각각 소속되어 행정, 정보, 토목, 건축, 전기, 전자, 기계, 금속, 탄약, 항공, 보건, 지도 등 산업 응용의 각 분야에서 자신에게 부여된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을 말한다.

 

군무원의 채용시험은 국방부 장관이 주관하여 시행하고, 국방부 장관은 각군의 참모총장과 각급 부대의 장에게 위임하여 실시할 수 있으며,


채용시험 시기는 보통 매년 5월경이며 그 외에 각 부대별로 채용시험이 진행되게 된다.





군무원의 종류

 

보통 군무원은 일반군무원, 기능군무원, 별정군무원, 계약근무원 등으로 구분되는데,

군무원 중에서 기술이나 연구 또는 행정 일반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 일반군무원과, 기능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기능군무원은 실적과 자격에 의하여 임용되고,

별정군무원은 전시, 사변등의 국방 비상시에 대비, 직무내용 및 책임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임용하는 군무원이며,

계약군무원은 일정한 기간동안 계약을 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요구되거나 임용에 있어서는 신축성이 요구되는 분야에 배치된다.



군무원의 혜택 및 전망


군무원의 복지혜택으로는, 명절휴가비, 정근수당, 가족수당, 연금 등의 금전적 혜택 및 군인 수준의 높은 복지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군 휴양시설, 군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녀의 중 고등학교 학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립대에 지원할 경우에 추가적 지원도 보장된다.

군무원은 군 매점에서 값싸게 생필품을 구매할수 있고, 공무원임대 아파트 및 독신자 아파트를 제공받는다.

군무원의 초봉은 비교적 양호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물론 직급에 따라서 다르다.

군대에서 근무한다는 점 때문에 선호도가 그렇게 높지 않으므로 다른 공무원 시험에 비해서 합격률도 상대적으로 좋을 수가 있다.

 


군무원응시자격 및 채용시험 준비방법


군무원 채용시험 응시연령은 7급 이상은 만20세 이상, 8급이하는 만18세 이상으로, 군무원 시험을 준비하려고 한다면 응시연령 제한에만 신경쓰고 준비하면 된다.

군무원 필기시험의 합격자의 수는 채용예정 인원의 1.3배 수준인 것이 보통이며, 특채의 경우에는 일부 미달되는 직급도 있다.

공채는 대부분의 직급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며, 필기시험에서 대부분 당락이 결정된다고 보면 되겠다. 



면접시험에서는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군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나 예의, 품행, 성실성 등이 주요 평가항목이며,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을 관찰한다는 얘기가 있다.


현역군인이 면접관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군인처럼 당당하고 절도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포인트이다.

 


군무원  군무원 시험 안내 및 적중예상문제 무료 제공.



군무원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은, 군무원 시험 합격 노하우, 시험일정, 공부 노하우 등을 상세히 안내 지원하며, 최근 기출문제를 제공하는 공신력 있는 교육기관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사전에 상담과 무료자료를 받아서 

공부계획을 수립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본문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