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8. 2. 2. 11:17

부모님 보험이란, 자식들이 부모님을 위해서 가입시켜 드리는 보험으로, 갑작스러운 질병이 발생하였을 때 병원비, 입원비 등 여러가지 보장을 해주는 보험 상품을 말하며,

 

질병이나 사고를 보장해주는 기능 외에도 치매나 장례비 활용이 가능한 사망 보험금도 추가로 구성할수 있기 때문에 노후 의료비와 사후를 동시에 준비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부모님 보험 주요 보장내용

 

 

 

치매 보장


 

치매로 병원에서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보험을 가입하였을 때 보험을 가입한 사람이 정한 진단금을 보장받고 입원비를 보장 받을 수 있다.



치매로 진단이 확정되어 병원을 방문하거나 입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초 입원일부터 최고 180일간 입원 1일씩에 대하여 질병 입원비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피보험자가 보장 개시일 이후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던 중 보험기간이 만료되었을 때에도 퇴원하기 전까지의 계속 중인 입원에 대하여는 

질병입원비를 계속 보장받는다.

 


실손 의료비 보장


 

보험사들마다 연령 제한이 다르지만 대체적으로는 60세~65세까지만 실손 의료비 보장을 하고 있고, 실질적으로는 66세 부터는 보장이 축소되어 질병 통원 의료비에 대해서 보장을 못받거나 보장을 받을 수 있어도 보장 혜택이 축소되는 경향이므로, 조금이라도 나이가 적을 때 가입을 해두어야 한다.

 

 

장례비 보장


 

부모님 보험은 병원비, 입원비만 지원해주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 장례비도 지급한다.

요즘에는 병원비나 입원비보다 오히려 장례비에 많은 돈을 쓰게 되기도 하는데,
미리 부모님 보험 가입으로 장례비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다.

  

부모님 보험은 상해사고나 일반 질병의 발병시 하루 입원당 보장금액이 높을수록 좋은 상품으로 간주하는데, 아무래도 나이 드신 어르신들의 경우 젊은 사람들보다 치료기간이 길고 회복하는 속도가 더디기 때문이다.







 

부모님 보험을 가입을 할 때는 이와 같은 점을 염두에 두고 최적의 보험상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노인장기요양기관 선택 노하우


막상 요양기관을 선택하려고 보면, 아직은 사회복지법인이 운영하는 곳이 대부분이라서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

보통 집과 가까운 곳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직접 시설을 방문해서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비영리기관을 선택할 것


현재 정부에서 운영하는 기관은 없다. 

대신 사회복지법인이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는 게 좋다. 

개인이 운영하는 노인장기요양기관은 아무래도 금전적인 흐름이 불투명할 수 있고, 운영 자체가 불안정할 위험이 있으니 가급적 사회복지법인이 운영하는 곳을 고를 것. 

4천8백여 개에 달하는 전국 노인장기요양기관들 중 약 1천여 개가 사회복지법인 운영 기관이다.

대부분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근무 직원들의 전문성을 체크할 것


결국 내 부모를 24시간 돌봐줄 이들이니 가장 신중해야 할 부분이 근무자의 전문성 부분이다.

환자를 돌봐야 하는 기관이니 당연히 그곳에서 일하는 인력들의 전문성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운영자와 직원들이 의사나 간호사 등 전문 의료진이거나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환자 케어와 관련된 정식 교육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직원들의 근무분위기를 확인할 것


직원들의 전문성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환자를 대하는 마인드와 자세다. 








내 가족을 돌봐줄 직원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직접 만나보면 좋다.

이때 직원들의 근무 분위기가 화기애애한지도 중요한 체크 사항이다.


가족이 편하게 상시 방문할 수 있는 곳인가


가족이 부담 없이 편하게 들를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된 곳이 좋다. 

환자의 가족은 가능한 한 자주 찾아가는 것이 좋다. 환자가 혹시라도 자신이 버림받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심리적인 안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이다. 환자와 스킨십을 최대한 많이 하고, 이야기를 나누거나 산책을 즐기는 등 기관을 방문하는 동안에는 꼭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직접 방문하여 분위기를 확인할 것


결정을 내리기 전, 반드시 해당 기관을 직접 찾아가 내부 분위기를 살펴봐야 한다. 

환자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무엇보다 서로 대화를 나누고 어울리는 등 활력이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아무리 깨끗하고 안전해 보여도 환자들이 마냥 조용하게 누워만 있는 기관이라면 피하는 게 좋다.hi2









참고 사이트

 

실버.간병보험 전문비교  고연령의 부모님을 위한 실버.간병보험 간편보험료 계산 비교.


보험119  보험비교. 보험리모델링.


s3 #부모님보험 #실버보험 #간병보험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