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7. 5. 31. 07:28

#보험료할인혜택 을 받을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이다.

이마트나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쇼핑시에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청구할인을 받을 때처럼 말이다.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러한 노하우를 알고 진행하는 것이 금전적인 측면에서 최선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 중에서 #자동이체보험료납입 에 대해서 몇 퍼센트는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외에 

내 몸이 건강하면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고, 기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조금이라도 보험료할인혜택을 받으려면 이러한 경우들을 잘 알아 두고 숙지한 후 가입에 임하는 것이 좋다.



살아가면서 유용한 지식이 될 수 있는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자동이체로 보험료 납입


보험료를 자동이체 또는 급여이체를 이용해서 내게 되면 
보험상품이나 보험회사마다 약간 다르지만 

대개 1~2% 보험료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순수보장형 상품 선택 가입



순수하게 위험보장만 해주고 저축은 아예 신경 쓰지 않는 보험이 순수보장형 상품이다.

따라서 저축 기능을 가미한 만기환급부보험이나 저축 성격이 강한 생존보험보다 매우 저렴하다.



보험기간과 보험료 납입기간은 길게


보험이 제공하는 보장의 수혜 효과를 많이 보려면 보험기간이 긴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동일한 상품의 경우 납입기간이 긴 상품과 짧은 상품의 보험료는 많이 다르므로 현재의 본인 경제 규모를 고려해서 보험료 납입기간을 선택하도록 한다.



보장성보험이나 연금보험의 경우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납입한 보험료 범위 내에서 일정금액의 소득공제 혜택을 볼 수 있으므로 납입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다고 할 수가 있다.

 



#무진단보험상품 가입




꼭 필요한 위험을 담보로 보장하지 않는 한 무진단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무진단 보험은 질병이나 나이에 무관하게 건강검진 등의 절차 없이 바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의미한다.







건강은 보험료 절약 비결



건강한 사람 (건강체 또는 우량체) 은 다른 사람들보다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험료 할인을 받지 않는 사람보다 매월 5~15%까지 보험료를 덜 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건강체의 조건으로는

보험가입 직전 1년 이사 흡연사실이 없어야 하며
혈압, 심전도, 비만지수, 간기능 검사 등에서 정상 판정을 받아야 한다.

여기서 보면, 금연은 건강을 위한 필수조건임과 동시에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부부계약 또는 #가족계약 선택



부부가 같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함께 가입하는 것이 좋고, 
여자를 피보험자로 하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자는 남자보다 보험료가 20~30% 저렴하며 
가족 간 보험계약의 승계가 가능한 상품 등 가족계약 상품을 가입하는 것도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가 된다.


 


#단체할인 혜택 많은 상품 가입



직장에서 단체로 가입하는 보험상품이 있을 경우 적극 활용하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보통, 보험을 단체로 가입하면 개인이 가입할 때보다 1%이상 보험료가 저렴하다.

직장을 그만두어도 보험계약을 개인으로 전환해서 유지할 수가 있으며,

단, 5인 이상이 단체로 들어야 한다.






 

단일보험료 상품


보험료는 대부분 피보험자 나이에 따라 각기 다르게 책정해놓고 있다.
단일보험료는 통상가입대상자의 중간나이를 적용해 계산하므로 

이럴 경우 나이가 어린 사람은 약간 손해겠지만 

나이가 많은 사람은 보험료를 상대적으로 적게 내기 때문에 이익이 된다고 볼 수가 있다.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특약 선택



특약은 주보험으로는 완전히 보장할 수 없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선택하는 상품이므로 
필요한 특약만 골라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자산가는 고액으로 설계 가입



고액보험료를 지불할 여력이 있다면 분산투자 하지 말고 우량보험사에 몰아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보험테크 방법이다. 

고액보험료 할인서비스 제도가 있기 때문이다.


보험료 할인율은 장기목적자금 마련 시 수익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보험료를 할인해준다는 것은 사업비를 줄여준다는 의미와 일맥상통하게 되는 것이다.








장기저축상품은 #고액계약자 에게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어 

보험료 규모가 클수록 보험료 할인혜택이 더 크다.hi3






 


관련 사이트

 

보험가격비교  우수 보험사 비교견적. 고객만족도 1위 보험. 무료상담. 무료견적.

 

s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