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공무원.자격시험2018. 12. 7. 09:45
서울시.지방직.국가직 공무원의 3가지 모두 준비할 것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대다수의 수험생들은 서울시, 지방직, 국가직 공무원의 3가지로 나뉘는 부분들을 모두 준비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사실 공무원 시험이란 것이, 아무래도 워낙 경쟁률이 치열한 시험이고 합격이 쉽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도전하는 것이 보통인 것이다.

특히나 지방직공무원의 경우는 해당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수험생만 응시가 가능하고, 
국가직이나 서울시의 경우는 특별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모든 부분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시험 준비에 임하는 것이 최선일 수가 있다.


간혹 보면, 국가직공무원은 떨어졌지만, 지방직에는 합격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좀 더 확률을 높일 수록 유리한 측면이 당연히 많은 것이다.


공무원 시험 준비법


이제 막 공무원이 되기 위한 대장정을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정말 많이 막막해질 것이다.
더군다나, 요즘의 공무원시험은 사실상 독학으로 합격하기란 상당히 어렵다는 인식이 만연해진 상태이다.
워낙 경쟁률이 치열하고 시험의 난이도 역시 높아졌기 때문에 까다로운 몇 문제로도 그 당락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무원 시험 전문학원에 다닐 것을 권유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만약, 모든 과정을 학원에서 진행하기가 부담스럽다고 하면, 본인 스스로가 가장 어렵게 생각하거나 전반적으로 까다로운 과목들에 한해서, 학원의 강의를 들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가 있다.

아니면 인터넷강의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어떤 식으로든 실력있는 교수의 강의를 듣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합격자들의 의견이 많다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







공무원 시험 준비 포인트


공무원 시험은 보통 만18세이상 응시 가능하며, 학력제한이 없는 공평한 시험이기 때문에

고졸학력으로도 응시가능하고, 당연히 합격도 가능하다.

특히 수학, 과학, 사회가 선택과목이 되면서 고등학교 졸업자나 대학교 1~2학년생이시험에 응시할 때 더 유리해진 측면도 있다.

선택과목제로 바뀌면서 고졸들도 9급 준비하기가 훨씬 수월해진 것이다.







일단 공무원 국어는 문법이 거의 70퍼센트의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공무원 수험서 중 인기 많은 재정국어 등을 보면 되겠고,

영어같은 경우 수능보다 다소 난이도가 낮아 수능 수험서로 준비하여도 좋을 듯 하다.


교과서의 기본개념을 확실하게 알고 있으면 충분하고, 

고등학교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기본개념 등을 묻는 문제 등을 많이 풀어보는 것도 좋다.

전반적인 분위기 파악 및 공부를 위해서는 학원은 처음에 꼭 다니는 게 유리하며,

공무원 시험의 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중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어렵고 힘들어 하는 과목인 영어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당락에 영향 미치는 까다로운 과목은 영어



미리 시험에 유사한 모의고사들을 보고, 자신의 수준과 현재상태를 파악하여 전략적인 과목 선택을 해야 한다.
일례로, 공무원 시험에서 수험생들이 보편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과목이 영어인데, 
이 영역은 과락 (40%미만의점수) 도 상당히 많으며 수험생들 사이의 격차가 상당히 나뉘어지는 부분이다.







다시 말한다면, 이 과목을 제대로만 공략하게 되면, 경쟁자들에 비해 상당히 유리한 고지에 설 수 있는 것이라는 의미도 된다.
최근 학원들의 흐름을 보면, 이런 까다로운 과목들에 있어서 실력있는 강사들이 있는 학원으로 수험생들의 발걸음이 집중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자신에게 취약한 과목에 대해서 선택적으로 학원수업을 듣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됨을 명심하도록 한다.








기본서와 기출문제를 파고들 것


공무원 시험 준비시에 가장 집중해서 보아야 할은 바로 기본서와 기출문제라고 할 수가 있다.

기본서 회독을 늘리고 기출문제를 풀어본 후, 많이 틀리는 부분을 더 집중해서 풀어본다면 부족한 부분도 보완될 수 있을 것이다.

마무리로 파이널 모의고사나, 동형 모의고사 풀어보면서 계속적인 감을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교재를 고를 때는, 쉽고 빨리 끝낼 수 있는 책이 시험 준비 과정에서 경쟁력을 갖는다고 할 수 있다.

깊고 어려운 교재를 선택하여 고생만 하다가 포기하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방법이 잘못되면 진도도 안나고 시간만 허비될 수 있슴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응시해보면 실제로 문제 자체의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게 출제되기도 하고 주어진 시간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우가 있어서 스피드가 관건이 되는데,
모의고사 등을 통하여 계속적인 문제풀이 과정의 숙련도를 쌓아야 한다.







결국은 본인의 노력과 지구력이 당락을 좌우한다



다른 모든 인생 과정과 마찬가지로
공무원 시험도 종국에는 본인의 지구력 강한 노력으로만이 합격의 달콤한 과실을 제공해줄 것이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모의고사 등을 통하여 주기적인 비교를 통해 자신이 공략해야 될 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약점은 어떤 것인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정하고 다시 공부하고 지속적인 시간투자를 할 수 있어야 한다.




경쟁률 낮고 영어 시험 없는 군무원에 지원하세요
상담 신청하기
»



중간에 포기할 생각이면 시작을 하지 않아야 한다.

철저한 자기노력이 필요한 부분이 공무원 시험인 만큼,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원하는 성취를 이루어내도록 하자.

그리한다면 평생의 꿈같은 직장생활이 열릴 것이며 
평생의 생계가 보장될 것이다.








관련 사이트


 

고시패스 [링크]


일반행정직공무원 무료상담 및 자료 요쳥 [링크]


9급 공무원 인기 직렬 [링크]


공무원시험일정 및 합격자 발표 [링크]

 

지방직공무원시험일정/합격자 발표 [링크]


s10 #공무원시험합격노하우 #공무원시험 #공무원시험단기합격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