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카테고리 없음2016. 7. 23. 16:42

재테크 및 투자의 현재 모습들이 바뀌고 있지만 

자산을 증식하고 내 소중한 돈을 지켜야 하는 투자의 본질은 달라지지 않는다.

자산관리의 주된 목적은 시장을 예측하여 새로운 부를 창출해내는 것이 아니라, 

예측하기 힘든 상황에서 실질적 부를 유지시키면서 시장상황에 맞게 자산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전 세계에 어마어마한 충격을 준 리만브라더스 사태 이후 세계경제의 방향성은 마치 하나인 것처럼 하락하였으나, 

시간이 흘러 그 방향성은 나라별로 차별화가 되는 모습이며, 미국은 역시 굳건한 모습이다.


경기부양을 위한 기준금리 인하와 같은 통화 정책으로 세계 경제는 과거 경험해 보지 못한 저금리시대를 살아가고 있으며, 

이 저금리 현상은 결코 단기간에 해소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세계경제 소용돌이 속에서 우리 사회는 저금리, 저출산, 고령화, 디인플레이션 등 여러 이슈에 휩싸여 있으며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기존에 유지해오던 재테크 전략으로는 재산을 증식시키기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달라진 패러다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유연한 사고와 대응이 더욱 중요해지는 때가 되었다.




예금 이자에는 기회비용이 숨어있다


저금리 상황에서 정기예금만 고집하는 것은 기회비용 관점에서 효율적이지 못하다. 

2%대의 금리 수준이라고 해도 물가상승률과 세금 등을 감안하면 실질금리는 거의 제로 수준에 가깝다고 보아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시기엔 주식, 채권, 펀드와 같은 투자자산의 비중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식형 상품에 거부감이 있는 고객이라면 위험이 크지 않은 적립식 투자부터 고려해보아야 한다. 

적립식 투자는 기간을 분산해 실패 가능성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가장 검증된 투자방법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050-7082-1742




예금과 투자자산의 만기는 짧게


금리가 충분히 낮아진 상황이라면, 예금 및 투자자산의 만기는 짧게 가져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갑작스럽게 저금리 시기에 접어든 시기에는 대출은 장기고정금리로, 예금은 단기변동금리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행여 금리가 더 떨어진다면 예금만기를 짧게 유지하는 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저금리상황에서 예금 만기를 짧게 가져가는 것은 항상 염두에 둬야 한다. 







저금리가 오랜 기간 유지될 수도 있지만 미국의 조기 금리인상으로 국내 금리의 반등도 예상보다 빨리 시작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는데, 왜냐하면 금리는 방향성을 갖기 때문에 상승기에 접어든다면 금리의 반등도 꾀 오랜 기간 이루어질 수 있고, 그때에는 금리상승을 향유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기축통화인 달러에 대한 투자를 고려할 것 



달러에 대한 투자는 달러예금이 될 수도 있고 달러화로 투자되는 주식이나 채권.펀드가 될 수 있다. 


달러에 투자하기 가장 손쉬운 방법은 가까운 은행에서 달러 예금에 가입하는 것이다. 

보다 더 많은 수익을 원한다면 최근 활성화 되고 있는 미국주식을 증권사 HTS등을 통해 직접 매매하는 방법도 있다. 

달러화는 변동성이 작은 안전자산으로 여겨질 수 있으며 수년간에 걸친 미국의 양적완화 등으로 그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었던 것도 매력적인 포인트다. 

미국경기 회복과 더불어 금리인상이 조기에 이루어진다면 달러의 강세는 어렵지 않게 점칠 수 있다. 

이는 눈에 보이는 매우 쉬운 투자 기회가 될 것이다. 







절세가 중요해진 시대



사실 절세는 경기상황을 따지지 않으며, 언제나 자산관리의 출발은 절세부터 시작돼야 한다. 


급여생활자라면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상품을 우선적으로 챙겨야 한다. 

고액자산가라면 5년납 적립식 보험상품을 이용해 미래시점의 비과세 한도를 충분히 만들어 놓을 필요가 있다. 





 

 

관련 사이트

 

재무설계센터 종자돈 1억 만들기. 내집마련. 5천만 대한민국 재테크 프로젝트.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맞춤형 재테크. 종자돈 만들기.

  

재테크 스쿨 종자돈 1억 만들기 프로젝트.자영업자 재무진단.연령대별 재테크.


s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