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9. 4. 13. 06:00

어린이보험 가입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
어린이보험 가입이 늘어난 것은 신생아와 관련된 태아보험 가입의 증가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어린이보험 가입의 증가도 하나의 원인이 되고 있다.
또 다른 어린이보험 가입의 증가요인 중 하나는 어린이보험의 다양화와 관련이 있다.

그 동안 어린이보험은 실비를 보장하는 손해보험사의 어린이 실손의료보험과 

백혈병 등의 고액의 암보장과 아토피 등 어린이관련 질병보장, 그리고 통원을 정액으로 보장하는 것 등을 특징으로 하는 생명보험사의 어린이보험, 

그리도 교육보험의 기능을 할 수 있는 어린이 저축보험 등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기존의 어린이보험 외에 다양한 보장을 위주로 하는 상품들이 추가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추가된 상품에는 우선 기존상품에서 보장기간이 늘어난, 어린이실손의료보험과 생명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이 있으며, 어린이 치아보험과, 

학자금을 보장하는 상품, 그리고 어린이연금보험 등을 들 수 있다.



보장기간이 늘어난 어린이 실손의료보험과 암 등을 고액 보장하는 어린이종합보험

손해보험사에서 주로 판매하던 어린이 실손의료보험은 그 동안 보장기간이 20세에서 30세 정도까지만 보장을 하였는데 요즘에는 보장기간이 최고 100세까지 확대된 상품들이 등장하기도 한다.


또한 암 등의 고액보장과 통원 등을 비례 보상이 아닌 정액으로 보장하는 생명보험사의 어린이종합보험도 30세 정도에서 80세로 늘어났고, 최근에는 100세까지 확대하여 판매중에 있다.

어린이실손의료보험과 어린이종합보장보험의 보장기간이 확대된 이유는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는 실손의료비와 암 등 향후 축소변경 가능성이 있는 보장에 대한 선점 효과와 먼저 가입함으로 인한 보험료 절감 효과 등을 들 수 있다.



실손의료비는 향후 축소 변경될 가능성으로 현재의 조건으로 최대 100세까지 적용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100세까지 보장하는 어린이실손의료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암의 경우에도 현재 성인들이 가입하는 암보험의 경우 보장금액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증가하는 위험률로 인해 보험료도 계속 비싸지고 있어서 현재 어린이보험에서 고액암 1억, 일반암 최고 5천만원까지 최대 80세 내지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보험이란 것이, 먼저 가입을 하면 혜택을 받는 보장기간은 늘어나면서 보험료는 오히려 더 줄어들게 되는데, 나이가 많아질수록 위험률이 높아지게 되고 일찍 가입할수록 위험률의 가치가 현가가 반영되어 줄어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인이 되어 가입할 경우 이런 보장내용의 변경 가능성과 보험료가 더 비싸질 우려 등으로 인해 어린이보험의 80세, 100세까지 보장기간이 긴 상품에 대한 필요성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어린이 전문 치아보험


치아보험은 주로 성인 대상의 영구치에 대한 틀니, 임플란트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일부 손해보험사 등에서 영구치만이 아닌 유치까지, 또한 고액의 틀니나 임플란트만 보장이 아닌 아말감, 레진, 크라운 등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될 수 있는 경우까지 보장을 확대한 상품들이 등장하여 판매되기 시작했는데,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 어린이의 경우 치과 치료를 경험하는 것을 감안하면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한번 관심을 가져볼 만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학자금보장보험


예전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보험상품 중에 교육보험이라는 것이 있었다. 

교육보험은 자녀의 성장기에 맞추어 필요로 하는 학자금을 지원하는 것과 부모가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유고 시에도 자녀가 일정 기간의 교육을 계속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둘의 기능으로 모두 갖다 보니 보험료가 많아서 실제로 활용되기에는 일부 한계가 있어서 최근에는 거의 없어진 상품이다.

그러나 현재에는 아주 저렴한 보험료로 부모가 유고 시에도 자녀가 학교교육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학자금보장보험이 홈쇼핑이나 인터넷 온라인 등으로 판매되고 있기도 하다.

 


참고사이트


어린이보험 전문비교  어린이 통합병원비보험, 어린이 치아보험, 단독실손의료보험, 어린이 연금보험 등 원클릭 가격비교.



어린이연금보험


그 동안 연금보험은 어른들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0세부터의 자녀들도 가입할 수 있는 연금보험이 판매되고 있다.
연금보험은 일찍 가입할수록 아주 유리한 상품 중 하나인데,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한 상품이 어린이연금보험이다.

이러한 어린이연금보험은 부모가 계약자로 가입하여 중도인출 등을 통해 중도에 교육자금이나 가계활용자금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자금의 활용도를 높일 수도 있다.



본문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