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8. 1. 16. 09:40

많은 사람들의 암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면서 암보험을 가입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신규로 암보험을 가입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미 암보험이 있으면서도 추가로 가입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럼 왜 이미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이 또 암보험을 다시 가입하는 것일까?


충분한 암보장을 받을 수 있게 가입하고 있다면 굳이 보험료를 추가로 더 내면서까지 암보험을 다시 가입할 이유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충분한 암보장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이미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추가로 다시 암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럼 충분한 암보장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암 보장기간의 적정성



우선 암에 대한 보장기간을 언급할 수 있다.


2010년 이전에 가입한 암보험은 대부분 80세만기 이거나 70세만기가 대부분이다.
불과 2-3년 전 만해도 암을 비롯한 질병에 대한 보장은 80세까지 보장을 받으면 충분한 것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았다. 

실제로 암보험도 최고 보장기간이 80세 만기로 판매가 되었다.

국립암센터의 연령별 암 발생률 추이 자료에 의하면 80세에서 84세가  암 발생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이후 그래프가 끊긴 것은 발생률이 줄어서가 아니라 실제 85세 이상의 경우 정확한 통계가 어려워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이고, 

다른 선진국의 경우에는 85세 이상의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암발생률이 높아지고 있어서 우리나라도 실제로는 85세 이상에서도 암 발생률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므로 80세 이하까지만 암보장을 받을 수 있게 가입되어 있다면 

80세 이후 에도 암보장을 보완하는 것이 필요하며 


그로 인해 100세만기의 암보험이 최근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암 보장금액이 충분한가



암의 종류는 무수히 많으며 이로 인해 암 종류마다 치료비도 천차만별이다.








일반적인 경우 2천만원 안팎의 암치료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나, 실제로 암이 발생되면 암치료비 외에 일을 못하는 기회비용손실과 경우에 따라 간호비용 소요 등으로 인해 실제 치료비외에 추가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서 암보장금액의 설정은 실제 치료비 외에 기타 기회비용손실과 간호비용 등을 감안한 금액이 적정금액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예전에 1천만원 내지 2천만원으로 가입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조금 부족할 수도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추가로 가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갱신형 암보험을 통한 암보장금액 보완



이미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암보장금액을 더 많이하고자 하나 보험료가 비싸서 엄두를 못 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갱신형 암보험을 가입하여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갱신형암보험은 한번에 80세, 100세까지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3년 내지 10년 동안 보장을 받고 다시 3년 내지 10년 후 보험료를 더 내고 갱신하여 보장을 계속해서 받는 상품을 말하는데, 







만약에 암이 일찍 발생하면 유리하지만, 

늦게 발생하면 나중에 계속해서 비싸지는 보험료로 인해 부담이 될 수 있는 상품이어서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보다는 추가 보완하는 경우에 많이 선택되고 있는 상품이다.








2차암 보장


보통 암보험을 가입하고 나서 한번 암이 발생되면 더 이상 보장이 되지 않고 끝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얼마 전부터 두번째 발생한 2차암에 대해서 보장하는 상품들이 등장하면서 이미 암에 가입한 사람들이 추가로 2차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암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며, 


심지어는 이미 암이 발생한 사람이 가입하여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판매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암보험은 한번 가입한 것으로 끝나기 보다는 

추가 보완 상품을 통해 충분하지 못한 부분을 보완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암보험을 다시 가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hi2









참고 사이트

 

암보험비교  부담되는 고액의 암치료비 대비 암보험 전문비교 사이트.


보험119  보험비교. 보험리모델링.


s2 #보험비교 #암보험비교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