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7. 5. 17. 08:15

종신보험이라고 하면 가족 중에 가장이 사망하거나 생각지도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보험이며, 기타 다른 다양한 부가혜택도 제공하는 보험이다.

 

 

종신보험은 사망시에만 보장 받는 보험이지만, 암, 성인병, 사고보장, 입원 및 수술 특약 등 맞춤설계를 통하여 종합보장을 받을 수가 있는 보험 상품이다.



종신보험이란

 

 

 

#종신보험 이란 피보험자의 평생을 담보해 사망하게 되면 보험금을 100% 지급하는 상품이다.
즉, 사망의 시기와 원인을 따지지 않고 특별한 사유 외에는 무조건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종신보험은 90년대 초 외국계 보험회사에 의해 도입된 이후 인기를 얻고있다. 


일정기간 동안 보장기간이 한정된 정기보험과는 달리, 종신보험은 가입자가 사망할 때까지 평생을 보장해 주는 상품으로 질병이든 사망이든 사망 원인에 관계없이 일정한 보험금을 받는 것이다.

종신보험에는 주계약과 특약이있다.

주계약이란 보험가입자가 사망할 경우 정해진 보험금을 무조건 지급하는 기본계약을 말한다. 

특약은 상해, 질병 등에 대한 보장을 말한다.

 





종신보험의 특징 12가지

 

 

1. 거의 모든 위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기본적인 사망 보장 외에 특약을 활용하여 암, 질병, 재해, 입원 등 모든 위험과 비행기, 선박, 열차 또는 대중교통 사망 등 모든 사고에 대한 보장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2.장기저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정기보험과 달리 해약 환급금이 지급되므로 향후 가정의 준비자금 설계시 부족한 자금과 연계하여 장기저축으로 활용할 수 있다.

 


3. 신축성 있는 보장이 가능하다

 


일정한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보장금액의 증액 또는 감액이 가능하다.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싼 점을 감안하여 가입 초기의 보험료를 적게 하고 보험기간이 경과함에 따라 보험료를 점차 늘려 납입하게 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층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변액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 또는 해약환급금이 펀드의 운용실적에 따라 증감되어, 실적이 좋을 경우 보험 금액이 증가되므로 탄력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4. 사망원인과 관계없는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사망원인과 관계없이 보험금이 무조건 지급되는 사망보험상품이다.

그러나 가입 후 2년 이내에 자살 또는 보험금 수령을 위하여 고의로 계약자나 수익자가 피보험자를 살해한 경우에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5. 다양한 상품의 부가특약이 가능하다

 


주계약에 부가하여 선택적으로 가입하는 ‘특약’도 잘만 가입하면 적은 보험료로 고액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특약에 대해서도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계약 이외에 재해상해특약, 재해사망특약, 입원특약, 암특약, 특정암특약, 3데 질병특약, 정기특약 등 다양한 특약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다.








6.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평생보장을 받기 때문에 언젠가 한 번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즉, 피보험자가 사망할 때까지 평생 보장수혜를 받는 순수보장성보험이다.

 


7. 보험금지급이 빠른 보험이다

 


사망원인을 따지지 않기 때문에 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한다.

또한 상대적으로 재해나 질병위험에 노출되지 않은 직군에 종사하는 계층에 보험혜택을 안정적으로 가져다주게 된다.

 


8.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활동기에는 일반사망, 재해사망 구분 없이 고액의 보장을 받으며, 노후에는 연금으로 전환해 노후설계가 가능한 다목적용 상품이다.

특히 유니버설 종신보험은 수익률이 높아 은퇴플랜이나 상속플랜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9. 일반보험보다 보장금액이 크다

 


정기보험의 경우 재해 사망 시 위험보장금액이 많아야 대개 3~5억원 정도인데 비하여 종신보험은 10억원 이상이 된다.

특히 일반사망시의 보장금액은 정기보험보다 매우 커서 가장 유고시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어 유가족의 경제력 유지에 가장 적합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10. 기능이 다양한 선진형 종합보험이다

 


전통형 상품 뿐만 아니라 유니버셜 종신보험상품도 있는데, 이 상품은 은행의 자유입출금 기능과 중도 추가 납입기능을 두루 갖춘 선진형 종합보장 상품으로 저축과 보장을 겸한 매우 매력적인 상품이다.
소득의 변화에 따라 유연성 있게 언제든지 보험료 추가 납입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사망보험금도 자동으로 높아지는 마일리지 상품으로 보면 된다.



 

 

(니들 다 종신보험 들었징?)


 


11. 보험가입금액의 폭이 매우 크고 맞춤설계가 가능하다

 


설정된 금액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보장욕구에 맞춰 설계하는 주문형 맞춤설계보험이다.

 


12.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종신보험은 감액완납보험이나 연장정기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전문의의 진단으로 피보험자의 잔여수명이 6개월 이내로 판명될 경우 사망보험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해 선 지급이 가능하다.
우량고객에 대한 보험료 할인혜택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있으며, 최근에는 저 연령층을 겨냥하여 보험금 중 일부를 목적자금 마련차원에서 환급해주는 중도급부형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이렇게나 좋은 보험이..)


 

 

종신보험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법



 

1. 가정을 책임지는 사람이라면 남녀 불문하고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율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많아지게 된다.

보험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는데 생년월일에서 6개월이 지나면 보험연령이 올라가서 보험료가 많아지게 된다.

생일이 지나고 안 지나고의 차이점도 크기 때문에 보험 가입을 결심했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2. 가입시 표준체형이고 비흡연자라면 건강체가입으로 보험료5~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종신보험 상품에서 건강체할인으로 보통 일반 표준체보다 5∼10%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는데, 건강체 조건 (비흡연, 표준체중 키, 몸무게, 정상혈압 범위) 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건강체가 안 되면 표준체로 가입을 할 수 있다.

 


3. 본인에게 적정한 가입금액 (사망보장금액) 을 결정해야 한다

 


자신이 준비한 자금과 향후 필요로 하는 자금의 재무 설계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종신보험을 설계하여야 하며, 기존에 가입한 보험의 질병, 재해, 사망의 보장이 있을 경우에는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감안하여 종신보험의 가입금액을 설정토록 한다.








4. 자신에게 맞는 맞춤 특약을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의 주보험은 사망을 보장하며, 자신에게 필요로 하는 사고보장과 암, 성인병 질병 등의 특약을 일정기간 추가로 선택하면 전체 필요 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하여 보장받을 수 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는 경우에는 중복되지 않게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약별 보장기간도 각각의 자신의 보장에 맞는 보장기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5. #세테크 설계도 고려해 보아야 한다

 


종신보험은 보장성보험으로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망 시 유족들을 위한 상속자금이나 상속세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고, 대부분의 재산을 부동산으로 소유한 부유층의 경우 상속세 때문에 부동산을 처분하게 되나, 종신보험을 가입했다면 사고를 당했을 때 나오는 보험금을 상속세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부동산을 처분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종신보험의 경우 병력 및 직업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종신보험비교사이트 를 통해서 종신보험 추천 상품 및 가격비교,

보험설계 안내를 받아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다.hi2






참고 사이트

 

종신보험 비교지원센터  남겨질 가족들을 위한 소중한 보험, 종신보험.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