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9. 1. 27. 13:47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국민연금만으로는 노후 준비가 부족하게 된 것이 작금의 상황이다.

 

노후 준비는 나 혼자만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 준비를 해야 하며,
국가에서 지정해주는 국민연금과 

기업에서 제공해주는 퇴직 연금이 있긴 하지만,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받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우며, 


그래서 필요한 것이 개인연금인 것이다.



연령별 노후전략



20대 노후 전략



우리 나라의 평균 수명은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노후를 위해서 일찍 준비해야 노후에 필요한 보장 자산을 충분히 확보하게 된다.
젊을 때 쓰고 싶은대로 쓰고 행복을 즐기기보다는 지금은 조금 힘들지만 노후를 위해서 오랫동안 행복할 수 있는 노후를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임은 자명하며,

노후를 얼마나 많은 자금을 투자하느냐보다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그 이유는 시간에 따라서 복리 효과가 달리지게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간 개념보다 더 중요한 것은, 중간에 해약을 하지 않고 꾸준하게 투자가 이루어져야만 완전한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사실에 있다.


복리라는 개념은 원금에 이자를 더한 새로운 원금에 대하여 이자를 획득하여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30~40대에 노후 준비 상품을 가입하는 것보다는 20대부터 노후를 준비하게 되면 10년이라는 시간을 앞당겨서 노후 준비를 하는 것이 되므로 

더욱 큰 복리 효과를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30대 노후전략



30대는 20대 때보다 바쁜 삶을 살아가면서 책임져야 하는 부분도 많이 생기게 되는 시기이다.
내 집 마련을 위한 목돈과 자녀 교육비에 대한 지출이 생기면서, 노후 준비를 해야 한다면 상당히 머리가 복잡해지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30대에는 소비 패턴을 줄이면서 노후를 대비한 노후자금 마련사이에서 적절하게
균형을 맞춰 살아야 한다.








30대의 노후설계를 위해서는 과소비, 부채, 현재자산, 소득 등 자신의 자산을 정확히 파악을 해야 자신의 상황에 적정한 노후설계를 준비할 수가 있으며,

노후설계는 본인과 가족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보장 자산의 비율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할 것이다.


보장 자산은 나와 가족의 위험을 대비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보장 자산에 관련된 보험이나 투자 상품을 검토해 보아야 하며, 보장 기준은 본인과 가족에게 보장이 될 수 있는 최대한 효력 수준으로 설정토록 한다.



40대 노후전략



40대는 노후 때의 생활수준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시기로서, 자신의 은퇴시기를 어느정도 예측할 수가 있고 은퇴 후 생활비를 얼마를 준비해야 하는지 어느 정도 산출 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또한 자녀 성장에 따른 교육자금 마련, 주택의 확장 및 증.개축에 대하여도 생각해 보아야 하는 시기이다.

 

40대는 수입이 극대화되면서 재산형성이 본격화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저축 비율을 최대화하고 모아둔 목돈을 어떻게 운용하느냐를 결정해야 한다.








또한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도 있기 때문에 분산 투자를 통해서 투자 손실에 대한 위험을 낮추어야 한다.

 

40대에 노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미래에 대한 불안감마저 발생하게 된다.

은퇴 전에는 일정한 소득이 있지만 은퇴 이후에는 소득 발생이 불확실해지기 때문에 연금보험을 통해 노후자금을 준비해두는 것이 현명하다.



 




연금보험의 필요성과 중요성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80세를 눈 앞에 두고 있으며, 여성의 평균 수명은 이미 80세 를 넘어서고 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앞으로 평균 수명은 더 늘어나는 추세인만큼, 의료비에 대한 지출이 늘어나게 될 것이며,
또한 노후에 안정적으로 일하거나 수익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될 것이므로 노후를 편하고 안정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연금 보험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최선이다.

연금 상품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연금보험이다.

 





연금보험은 보장성의 특성과 펀드라는 수익적인 특성도 가지고 있어서
노후 보장이라는 목표를 지향하여 펀드 투자로 얻는 수익을 최대화하고 보험의 보장성 특성을 추가하여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설계된다.

소득공제나 비과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은퇴 시기를 고려해서 연금 개시연령을 설정 할 수도 있다.

 

개인연금을 판매하고 있는 금융기관으로는 증권사, 보험사, 은행권 등 다양하며 그에 따른 상품도 다양한데, 

 


 

 


 

자신의 소득과 지출, 미래의 소득변화를 예측하면서 연금을 내는 금액과 연금 수령 개시일에 대하여 신중하게 결정하고 상품을 선택토록 한다. 









참고 사이트

 

연금보험 가격비교  원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연금보험 가격비교.


보험비교.보험리모델링  보험114-보험포털.


s4 #노후준비 #연금보험비교 #연금보험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