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7. 12. 12. 11:07

가장이거나 가장의 역할을 비슷하게라도 수행 중이라면 
여자도 종신보험이 필요한 것이지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도 좋겠다.


종신보험이란



종신보험은 피보험자가 사망하였을때 사망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보험으로 사망의 원인과 상관없이, 일생에 한번은 받게 되는 보험이다.

가족의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가장의 사망으로 남겨진 가족들의 생계를 유지하고 경제적인 고통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이다.



종신보험은 사망시에만 보험금을 지급받을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간혹 종신보험은 사망하였을 때만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어 가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일정한 나이가 되어서 사망 보장을 받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종신보험을 연금으로 전환시켜서 노후자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종신보험은 건강보험, 종합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종신보험은 사망할 시점까지 평생 보장이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지만,

각종 특약을 추가로 선택할 경우에는 질병과 재해에 대해서도 특약 기간동안 보장받을 수가 있어서 건강, 종합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종신보험은 특약을 제외하고는 평생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고,

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험계약 대출이 가능하며,

각종 특약의 설정으로 암, 건강 재해 등을 보장 받을 수도 있다.

 

 





남자 종신보험과 여자 종신보험의 차이



남자 종신보험이든 여자 종신보험이든 결국에는 가입하는 것이 종신보험이라는 것이다.

 

종신보험은 보장내용이 좋거나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과 미래를 생각하며 각 보험사들의 보험이 자신에게 잘 맞는지 비교해보고 가입해야만 나중에 후회가 없다.

 

종신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을 보장해주는 보험이기 때문에, 남성들보다 평균수명이 높은 여성들이 종신보험에 가입했을 때 남성들보다 더 낮은 보험료로 보험가입을 할 수 있게 된다.



맞벌이 부부가 같은 연봉과 같은 나이를 기준으로 보험을 가입한다면
여성분이 피보험자로 종신보험을 가입하는것이 더 유리한 조건이 되는 것이다.

 

최근에는 남성과 여성의 능력차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여성분들도 남성들과 같이 사회에서 충분히 능력을 발휘할수 있는 여건이 있기 때문에 남성들만 한 가정의 가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여성분들도 한 가정의 가장이 되기도 하므로,
여성의 경제적 가치와 남성의 경제적 가치를 비교해서 종신보험 가입 판단을 하는것이 좋다.


 





여자도 종신보험이 필요한가



최근 건강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하고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게 되면서 여성의 경제력이 한층 강해지고 있다.


그리하여 가정경제의 일정한 책임을 지거나 송두리째 책임을 떠안고 사는 경우도 많으며 따라서 종신보험에 대한 필요성과 가입 욕구도 훨씬 커져가는 추세에 있다.








하지만 여자가 막상 종신보험을 가입하고자 할 때, 가장 꺼려하는 부분이 바로 보험료 부분인데,

 

남성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적다고는 하나

 

여타 일반보험에 비해서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것이 또한 사실이다.

 

 

그렇지만  나중의 경제적인 보상 측면이나 만기시에 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생각한다면 현재의 보험료가 그리 비싼 금액이 아닐 수도 있다.

보험비교 사이트를 통한다든가 여타의 최저가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보험회사를 파악하여 가입을 하고, 자신의 경제적인 사정과 건강상태를 적합한 보험견적을 제공받아 비교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현명하다.









참고 사이트

 

종신보험 가격비교  원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종신보험 가격비교.


보험비교.보험리모델링  보험114-보험포털.


s #보험상식 #종신보험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