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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2017. 11. 22. 09:00

가끔 케이블티비 등의 보험광고를 볼라치면, 


정액보장 수술비 보장금액 축소예정! 이라든가

실손의료보험 내년 최대 25% 인상 예정! 이라든가
향후 의료비 최대 80%만 보장 가능! 이라든가 
손보 뇌혈관.심장질환.진단비 플랜 11월 판매종료 예정! 이라든가


하는 정말 눈이 번쩍 떠지는 핵폭탄 같은 내용들을 방영하기도 하여 

보험 가입자들의 조바심을 자아내는 것들이 종종 보인다.


이러한 때에 보험 기 가입자나 예비 가입자는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만 할까.



이럴 때일수록 속지말자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이때쯤 매번 나오는 말이 절판에 관한 이야기이다.


말이야 바른 말로 내일모레 보험료가 올라가거나 보장이 축소된다면 당연히 서둘러 가입을 해야겠지만,

그런데 확정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혹은 내용이 정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가입을 부추기기 때문에 절판마케팅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보험료가 인상이 되는 경우



일단 인상되는 상품이 어떤 상품상품이며 본인의 가입여부를 확인하도록 한다.

특히 실손보험의 경우 중복보장이 안되기 때문에 보험료가 오른다고 두개 세개 가입할 필요가 없다. 

다만 진단자금이나 일당을 지급하는 상품의 경우 보장금액을 증액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은 괜찮다고 보면 된다.



보험료가 인하되는 경우



보험료가 인하되는 경우라면 현재 가입을 고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 보고 가입시기를 조율할 필요가 있다. 

굳이 당장 가입을 해서 보험료 부담을 늘리는 것보다는 똑 같은 조건으로 저렴하게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보장내용이 축소되는 경우



보장내용이 축소되는 경우가 어찌 보면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보다 가장 불리한 변화일 수 있다. 

이미 가입한 내용이 있더라도 변경되기 전 현재 보장내용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을 예를 들어 100%를 80세까지 보장받는 것과 90%를 100세까지 보장받느냐 중 어느 것이 유리한지 판단은 소비자의 몫이기도 하며,

만약 후자가 유리하다면 가입하고 있는 보험을 전환하는 경우도 고려를 해야만 한다.



다만 중간에 병력으로 인해 보험금을 수령한 경우는 제외된다.


이 경우를 가장 민감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보험가입계층은 바로 자녀이며,

자녀 보험을 100세까지 가입한다고 한다면 보장의 축소는 장래의 보험가입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보장내용이 확대되는 경우



보장내용의 확대는 거의 드문 사례이기는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장이 확대된다면 현재 가입하고 있는 상품의 보험료와 새로 가입할 때의 보험료를 비교해 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똑 같은 보험료거나 혹은 비슷한 보험료라면 갈아타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소비자는 보험정보에 있어서는 약자임을 이해하는 것이며 의문점이나 궁금한 것은 반드시 전문가의 상담을 꼭 받도록 하는 것이 미래의 실수나 손해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n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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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