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7. 10. 11. 07:59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 수명은 80세 가량으로 점점 평균수명은 늘어가고 있지만 

은퇴시기는 평균 53세 전후여서

평균 수명에 비해서 은퇴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은퇴시부터 국민연금 수령시점까지의 소득공백기에 필요한 자금 마련을 위하여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연금보험이란



연금보험은 저축성 보험의 일종으로서 3년, 5년, 10년, 12년, 20년 등 납입 기간을 정할수 있으며 정해진 기간에 따라 일시금이나 연금형태로 지급받을수 있는 보헝이다.


연금보험은 확정형, 종신형, 상속형, 즉시형, 거치형 등이 있으며,

이율이 높으며 이자가 원금에 반영되어 다시 추가로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자금을 빨리 모을수 있고 기간이 길어질수록 복리 효과를 더 크게 볼 수 있으며,


투자하는 금액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이자가 많아지고, 많아진 이자가 다시 원금으로 바뀌게 되면서 추가로 이자를 발생시킬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다이렉트연금보험이란



다이렉트연금보험은 

연금보험과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은 성질이 다른 형태의 보험인데,

 

다이렉트 보험은 보험상품을 일방적으로 설명해주고 가입하는 방식이 아닌 고객에게 딱 맞는 설계상담을 진행하여 전화 한 통화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의 보험상품이다.


국민연금 만으로는 노후를 보장하기 힘든 현실 속에서, 다이렉트 연금보험 가입을 통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적절한 금액을 납입하면서도 가입기간을 늘려가는 것이 연금보험의 장점을 최대로 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가 있으며 








납입기간을 길게 할수록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의 부담이 줄어들고 적립되는 보험료가 커지기 때문에 나중에 수령하는 연금금액도 불어나게 된다.

 

또한 여유자금 발생시 추가납입이 가능하며,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시에는 납입한 보험료를 중도에 인출할 수 있고 



계약일로부터 5년이 경과된 후에는 일정한 조건에 의거하여 보험료 납입 기능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다.

또한 관련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에는 보험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금보험과 다이렉트 연금보험


복리효과란 신규로 발생되는 이자가 원금에 반영되어 추가로 다시 이자가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런 복리효과는 금액이 많고 이율이 높으며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다이렉트 연금보험과 연금보험의 공통적인 부분은

 


평생토록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종신 연금형, 원하는 기간동안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확정기간 연금형, 상속인에게 목돈을 상속할 수 있는 형태의 상속연금형 등 다양한 연금 지급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종신 기간 연금 지급을 하면서 안정적인 수익률으로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해주며, 유연한 자금 운용으로 세금 고민으로부터 탈출이 가능하다.




 



소중한 인생을 함께 할 연금금융상품을 찾고 있다면 

공신력 있는 보험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다이렉트 연금보험 상담을 우선 받아보는 것이 

최선일 수가 있다.









참고 사이트

 

연금보험 가격비교  원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연금보험 가격비교.


보험비교.보험리모델링  보험114-보험포털.


s2 #연금보험 #다이렉트연금보험 #보험비교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