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7. 10. 2. 15:25

급격한 도시화, 대도시 인구 집중 및 서구적인 생활 습관으로 인하여 

현대인들은 어떠한 질병에 걸릴지 모르는 위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 치매는 발병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아무리 젊다고 해도 안심할 수는 없는 단계에 진입하였고, 


치매를 대비하여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두긴 하지만, 

치매 같은 경우에는 일상생활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누군가 옆에서 도와주어야 

생활이 가능한 것이기도 하다.


통상 의료실비보험에도 간병비용에 대한 보장을 해주지만, 보장내역에 간병에 대한 보장이 아예 없거나 있더라도 특약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높아지게 되어 있어서,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간병보험을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간병보험이란

간병보험은 상해, 질병으로 인해 후유 장해로 인해서 혼자 걷지 못하거나 혼자 식사를 해결하기 어렵거나 치매가 걸려서 병간호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 대하여 필요 자금을 지원해주는 보험을 말한다.


이러한 간병해야 하는 환자 중 치매 환자의 비율은 시간이 갈수록 매년 마다 증가하고 있는데,

 

치매가 걸리게 되면 누군가 옆에서 보호해줘야 하기 때문에 가족들이 치매에 걸리신 부모님을 돌보아드려야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간병인을 두어 간병인이 돌보는 경우가 상당히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막대한 간병인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그대로 환자를 방치하여 

상황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그런 상황을 대비하여 간병보험을 가입하는 것이다.

 

간병보험을 가입해두면 

치매나 상해, 또는 질병이 발생하였을 때 간병인을 고용하는 금액을 보장받을 수가 있는 것이다.

 


 

 

 


간병보험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

 

 

집안에 간병할 사람이 생길경우, 보살피는 가족들이 계속 돌보는 것이 맞긴 하지만 입원 등에 장기간 소요될 경우 가족들이 먼저 지치게 될 수 있다.

간병이 오랜시간 지속될 경우에는 그들의 경제활동에도 제약을 받아서 생계 유지의 상황도 힘들어지기도 한다.

 





물론 상해로 인해 생긴 질병같은 경우에는 의료실비보험으로 입원, 치료 에 대한 기본적인 보장을 받을 수는 있지만, 이런 경우에도 보장 내역에 간병보장이 없거나, 만약 간병보장을 보장한다 하더라도 간병보장은 특약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비싸지게 된다.

간병인에 대해 소요되는 자금을 보장받기 위해서 특약을 추가하여 가입해두는 것인데, 오히려 보험료를 더 내는 셈이 되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간병보험에 가입해두는 것이 훨씬 경제적일 수 있다.



 


 


간병보험 가입 요령

 

 

갱신 여부를 확인하라




간병보험은 갱신형, 비갱신형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갱신형 간병보험 같은 경우 가입을 할 때의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지만 갱신 때마다 보험료가 오르게 되는 부담이 있어서 보장을 받는 시점까지 보험료를 계속 납입해야 하는 부담이 따르게 된다.

비 갱신형 간병보험 같은 경우는 보험료를 일정하게 냄으로 인하여 가입시 보험료가 비싸다는 부담이 있으므로,




홍보배너링크


 

 

자신에게 어떤 상품이 적정한지 신중하게 검토하고 가입해야 한다.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의료 기술이 발달해서 평균 수명은 꾸준히 증가하면서 간병을 해야 할 시기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 에서 간병비를 지원하고는 있지만 전액을 지원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머지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생기게도 된다. 
그렇기에 때문에 간병보험을 가입할 때는 보장기간을 통상 80세까지 보장받을수 있게 설계하여 최대한 길게 보장을 받도록 한다. 



최대한 빨리 가입할 것



어떤 보험이든 치매처럼 간병비를 지급하는 보헝상품 가입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현재는 치매 발병 연령이 계속 낮아지고 있어서 20, 30대의 젊은 층에서도 치매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또한 치매 뿐만 아니라 기타 후유 장애로 인해 간병비가 필요한 경우도 있어서  가능한 빨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장기요양 간병 보장이란

 

간병보험의 장기요양 간병 보장은 노인성 질병으로 인해 혼자 일상생활을 하지 못하는 노인들에 대하여 노후의 안정과 가족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 보장해주는 보험제도이다.

 

65세 이상의 노인 이나 65세 미만이라도

치매, 뇌졸중, 파킨슨 병 같은 노인성 질병으로 인해
6개월 이상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운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기요양보험 대상자로 1~3등급의 판정을 받으면 별도의 병원의 진단이나 절차 없이도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가 있다.



각 보험사의 간병보험 상품을 자신의 자금 사정과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스터디해보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하여 최종 상품을 선정하는 것이

일반적인 가입방법 중 하나이다.









참고 사이트

 

실버보험.간병보험 가격비교  원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실버보험.간병보험 가격비교.


s3 #실버보험 #간병보험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