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보험2018. 8. 1. 09:39

20대에 필요한 보험상품



20대는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시기로 경제적으로는 스스로 독립을 시작하는 시기이며, 또한 여행, 취미 등으로 활동이 많은 시기라 할 수 있다.

20대에는 보험료 부담이 가급적 적은 상품으로 본인의 병원치료비 등을 위한 생존치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이런 상품으로는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 등이 있다.

또한 재해사망을 보장 받기 위한 상품으로 상해보험이 있으며, 보다 여유가 되면 미래를 위해 종신 또는 정기보험으로 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만약 운전을 한다면 운전자보험도 같이 고려해 볼 수 있는데, 

실손의료보험을 가입한다면 운전자 보장과 관련된 내용은 특약으로 같이 가입할 수도 있다.


20대에는 경제력 등이 충분치 않을 수 있으므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보장성 상품 위주로 설계를 하고, 

여유가 된다면 연금보험, 변액보험 등으로 장기적인 재테크와 노후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30대에 필요한 보험상품



30대는 가정을 이루는 시기로 나보다는 가족이라는 단위에서의 보험설계가 필요한 시기이다.

30대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상품으로는 실손의료보험과 건강보험,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및 변액보험과 운전자보험 등을 들 수 있다.

우선 30대 가장이라면 가족들을 위해 종신 또는 정기보험으로 유족에 대한 보장을 하는 것이 필요하고, 본인의 병원비 해결 등을 위해 실손의료보험, 건강보험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배우자라면 유족보장 보다는 본인의 병원비를 해결할 수 있는 상품에 보다 중점을 두는 것이 좋으므로, 우선적으로 실손의료보험, 건강보험 그리고 추가적으로 암보험 등의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가정의 재테크를 위해 변액보험의 활용도 고려할 수 있으며,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보험과 운전이 필수인 시대이므로 운전시 각종 법적비용을 해결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 등의 가입도 생각해보아야 한다.

또한 30대에는 자녀가 있는 시기이므로 자녀에 대한 보장도 필수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30대 가장이 유족보장을 위해 종신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나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정기보험으로 대체하여 가입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으며, 본인의 병원비 해결을 위한 보장은 특약보다는 별도의 실손의료보험 또는 건강보험으로 해결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보험료에 대한 비율은 전체 소득의 10% 내외에서 적정하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며 연금보험과 변액보험 등은 이 비율과는 별도로 저축의 개념에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20-30대가 보험 가입시 유의해야 할 점들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내역을 정확히 파악할 것 



내가 가입되어 있는 보장내용에 따라 추가 가입 여부 또는 정리 등의 내용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실비 등 손해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중복여부를 반드시 확인할 것

 

실제 손해비용을 보장하는 손해보험사 보험은 비례 보장하는 상품으로 두 군데 이상의 손해보험사에 가입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중복해서 보장되지 않는다. 

따라서 가입되어 있는 금액의 크기 등을 확인하여 실비를 보장하는 상품이 가입되어 있다면 실비 보장 상품을 제외하거나 아니면 기존상품을 정리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현재 소득과 향후 소득을 파악할 것



보험상품은 보통 20년 이상 최고 100세까지 유지해야 하는 상품인데, 보험료도 여기에 맞추어 일정기간까지 납입해야 한다. 

본인의 소득 수준과 소득이 있는 기간을 고려하여 보험료 수준과 보험료를 내는 기간을 선택해야 한다.


본인, 배우자, 자녀 등 가족이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하나로 통합할 것인가 별도로 할 것인가



보험상품에는 통합보험 등이 있어서 상품 하나로 가족 모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 상대적으로 보험료를 줄일 수 있으나 일부 보장에 따라서는 각각 가입하는 것보다 보장에서 차이가 날 수 있다.








하나로 하지 않고 가족이 각각 가입하는 경우 또는 이미 가입한 상태에서 추가하는 경우에 한 보험사에 모두 할 필요는 없다. 


회사별로 유리한 상품이 각각 다를 수 있으므로 여러 상품을 비교한 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터넷 보험비교 쇼핑을 활용할 것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각각의 상품을 고객 스스로 찾기에는 어려우므로 특정보험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고 생명보험상품과 손해보험상품을 한꺼번에 모아놓은 인터넷 보험쇼핑몰 등을 이용하면 발품을 줄일 수 있으며 

또한 최저가보험 검색 가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참고 사이트

 

보험증권분석  가입보험 모아모아 분석하여 내게 맞는 보장내역 확인.


보험119  보험비교. 보험리모델링.


s2 #보험상식 #보험비교 #보험가입시주의사항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