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카테고리 없음2014. 5. 28. 16:54

결혼비용이 무려 1억원인 시대

 

 

지난해 한 조사기관의 통계에 따르면 평균 결혼 비용이 남녀 모두 1억원 이상 결혼비용이 소요된 커플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막대한 결혼비용으로 인하여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 부부들은 경제적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알뜰하고 합리적인 결혼 준비를 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와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서 사전에 여러가지 대비를 하는 것이 좋다.

 






 

결혼이라 하면 신랑신부 모두 최고로 기쁘고 행복해야하는 순간인데,

 

금전적인 부분 때문에 서로 얼굴을 붉히면서 빚까지 감수해야 한다면 과연 행복한 결혼준비와 생활을 할 수 있을까?

 

 

 

 

 

 

결혼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

 

 

결혼에 대한 가치관의 재정비

 

결혼준비에 있어 제일 먼저 고려할 부분이 결혼식장, 예복, 혼수용품, 신혼여행 등이 있는데, 신랑 신부는 보이는 이목 때문에 원하지 않게 거창하게 준비를 하는 경우도 있다.
개인마다 가치관이 있듯이 미리 결혼준비 하기 전에 결혼비용에 대한 서로의 가치관을 확인해 보는게 좋다.
의견차이가 있으면 서로 중간의 타협점을 찾아 낭비를 막고 자제할 수 있어 불필요한 지출 비용을 줄 일 수 있기 때문이다.

혼수품목을 작성하고 체크하기


 

결혼목록이라 하여 하나부터 수십까지 항목으로 정리된 체크 리스트는 예비 신랑신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다.

 

 

그 중에서도 신혼집에 들어가는 혼수품은 둘만의 보금자리를 이쁘게 꾸미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대부분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불필요한 것, 차차 살아가면서 살 수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체크리스트를 준비하고 여러 차례에 걸쳐 우선 
체크해서 가감 여부를 결정토록 한다.

패키지 상품 알아보기

 

저렴하다는 문구만을 보고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여 발품 팔아서 열심히 각 항목에 맞춰 준비를 하는 예비 신랑 신부들도 있다.

하지만 비용을 따지고 부가 서비스까지 포함해 비교해 보면 그리 합리적인 가격이 아니란 걸 곧 깨닫게 된다.


결혼이 이벤트화되고 웨딩업체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각양각색의 혜택이 넘쳐나고 있으며, 웬만한 웨딩업체들은 플래너가 있기 때문에

결혼 예산부터 진행되는 촬영, 결혼식장, 신혼여행까지 책임지고 진행을 맡아주고, 또한 다양한 할인 서비스 및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패키지 형태의 상품도 다수 있으므로

이를 활용토록 한다.

 

당연히 패키지가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웨딩박람회에 참가해볼 것

 

다양한 웨딩업체들을 한자리 모아 둘러보고 가장 최적의 패키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웨딩박람회에 참가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다.
웨딩박람회는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예물, 청첩장, 신혼여행까지, 결혼 준비의 알파부터 오메가까지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결을 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 커플이나 스마트하게 결혼을 준비하고 싶은 예비 신랑 신부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계속되는 불경기로 결혼을 약속한 예비부부라면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알뜰 결혼준비에 관심이 많다.
예산을 정하고 계획적으로 준비를 하려 하지만 수십년을 달리 살아왔기 때문에 준비과정에서 보여지는 의견차로 예산을 오버하여 무리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이다.

결혼은 2인3각의 또 다른 인생의 출발점이라는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임한다면, 성공적인 결혼생활의 출발점에 무사히 안착할 수가 있을 것이다.    



(more.. 웨딩박람회)      s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