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머니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카테고리 없음2017. 11. 20. 09:22

보통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실패를 하지 않는다면 좋겠지만 항상 투자라는 것은 

리스크에 따른 반대급부로 수익을 얻게 되는 것이므로 

실패를 수반할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수익이 크면 그만큼 리스크도 클 수 있을 것이며, 
실패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 또한 투자의 생리이다.

사람들은 예금이나 적금은 안전하고, 주식이나 펀드, 부동산이나 채권 등은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러한 생각이 반드시 옳다고는 할 수 없다.

예금이나 적금에 투자를 하는 것도 물가상승률을 따라잡지 못한다면, 가만히 앉아서 손실을 보게 되는 것이다.


투자를 하는데 있어, 안정성과 수익성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원칙을 지키면서 투자를 함으로 해서 
실패보다는 성공 확률을 높여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실패하지 않는 투자 원칙에는 무엇이 있을까.




투자목적과 원칙을 정할 것


투자에서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분명한 목표가 없기 때문일 경우가 많다.
주변에서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하여 성공했다고 하는 사람을 찾기 힘든 것도 이 때문이다.



설사 한두번 투자에 성공했다고 해도, 지숙적으로 불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이유도 투자의 목표가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데서 찾을 수가 있다.

투자목적을 분명히 하고, 무리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투자원칙을 정하여 잘 지킨다면 투자에 실패할 확률을 줄일 수가 있다. 


한가지 투자에 올인하지 말 것


투자수단에는 상당히 다양한 종류가 있다.

하지만 각 투자수단별 고유의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투자수단이라도 해도 한가지에 올인하는 것은 그만큼 리스크가 커지고 위험을 헤지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좁아지게 만드는 좋지 않은 옵션이 된다.

때문에 서로 성격이 다르고 연관성이 낮은 투자수단을 고루 섞어 투자자산별 고유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으로 투자수단을 운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투자기회는 다시 온다


주위에서 소위 대박이라고 잔뜩 소문난 투자기회를 접하게 되는 경우 많은 투자자들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거기에 올인을 하곤 한다.

하지만 과거의 많았던 투자기회를 다시 살펴보면, 다음에도 좋은 기회가 계속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때문에 투자기회가 왔을 때 이를 잘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투자 기회를 놓치거나 실패했을 때에라도 실망하고 좌절하지 말고 더 좋은 투자기회가 올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준비하는 자세를 취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는 사실을 명심하도록 하자.






새로운 일, 새로운 비지니스를 시작하게 될 때, 성공한 사례를 따라하게 되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게 됨은 물론이다.

우리가 독서를 하는 이유도 직접적으로 경험하기 힘든 일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은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하여 부를 얻었는지 알아보고, 부자들을 따라함으로써, 그들과 같은 부자가 되어 보는 것이 어떨까 반복하여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것이다.







일단 부자의 꿈을 꾼다



부자들은 부자가 되길 간절히 바라는 사람들이며,
그 간절한 바람을 궁극적으로 성공으로 이어지게 만든 사람들이다.

이들의 꿈은 상당히 열정적이었으며, 다른 누구보다 집요함을 보인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투자에 대한 조언을 경청할 것


부자들은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정보라고 해도 왠만하면 남의 의견에 귀를 기울일 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후 이것저것 꼼꼼히 따진 후 투자를 결정한다.


정부의 정책을 존중할 것


정부가 어떤 뜻으로 어떤 정책을 내놓는지, 그 이면을 해석할 줄 아는 안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바로 부자들이다.

이는 그 동안의 투자경험이나 지식, 지혜 등 그들만의 투자 노하우에서 나오는 것임은 물론이다.








부자가 되기 위한 혹독한 훈련과정은 필수


부자들은 남들보다 일찍 돈에 눈을 뜨고, 남들보다 빨리 실천에 옮긴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부자들이란, 돈을 쓰는 맛보다 돈을 벌고 모으는 맛을 더 즐기는 사람들을 말한다.


원칙을 세우고 반드시 지킬 것


재테크에 대한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이를 칼같이 적용하는 사람들은 부자가 될 조건을 충분히 갖춘 사람들임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관련 사이트

 

재무설계센터 종자돈 1억 만들기. 내집마련. 5천만 대한민국 재테크 프로젝트.


s2 #재테크방법 #부자의 꿈 #성공투자가이드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재테크 재무설계 핫머니 보험 대출 주식 증권 펀드 공무원시험 부동산 창업 블로그수익★☆





맨위로



Posted by 유머조아